한양, 성남 하대원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453억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9 16:03:53
  • -
  • +
  • 인쇄
165세대 규모, 2026년 12월 준공 목표

한양은 지난 16일 진행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의 ‘하대원동 220-1번지 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번 사업은 하대원동 220-1번지에 지하 3층~지상 15층, 3개 동 165세대의 아파트와 부대 복리시설을 짓는 프로젝트다. 오는 2024년 8월에 착공해 2026년 12월 준공‧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성남 '하대원동 가로주택정비사업' 투시도 [한양 제공]

 

해당 사업지는 8호선 신흥역과 수인분당선 모란역이 가깝고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가 인접하다. 대하초‧대원초, 동광중·고, 성남중·고 등 교육시설이 근처에 있다.
 

한양은 지난달 서울 화곡동과 인천 학익동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연이어 수주한 바 있다. 

 

한양 관계자는 “지자체와 도시공사 제안·공모사업 등 공공‧민간분야 개발형 사업과 함께 도시정비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송파한양2차 재건축, GS건설 사실상 시공권 확보… 본격 계약 절차 착수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GS건설이 서울 송파구 송파한양2차 시공권을 사실상 품으며 송파구 ‘자이(Xi)’ 브랜드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월 잠실우성 1·2·3차의 시공사로 선정된 데 이어 송파한양2차를 잇달아 수주하며 잠실 일대를 ‘GS건설 텃밭’으로 일구고 있다는 업계 평가가 나오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송파한양2차 조합은 이달 11일 이

2

[포토] 나주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복지 공동체 성과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복지 활동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2025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현장에서의 나눔 실천과 협력 성과를 되돌아봤다. 윤병태 시장은 지역 복지 안전망 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따뜻한 복지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3

[포토] 나주시, 전국 유일 ‘국립 에너지 전문과학관’ 유치 확정…2030년 개관 목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국립 에너지 전문과학관 건립 부지로 최종 확정되며 에너지 수도를 넘어 미래 과학문화 기반의 명품 교육도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 윤병태 시장은 “광주·전남 원팀 협력으로 얻은 값진 성과”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에너지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