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지난해 영업이익 1029억... 전년比 4.9%↓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09 16:16:09
  • -
  • +
  • 인쇄

웹젠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2847억 원, 영업이익 1029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2%, 4.9% 줄었다고 9일 공시했다.

순이익은 0.7% 늘어난 868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 웹젠 CI


지난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87억 원, 261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5.8%, 32.6%씩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2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26% 줄었다.

웹젠 관계자는 "2020년 출시된 ‘뮤 아크엔젤’의 매출이 줄어든 영향을 다소 받았다"면서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한 ‘뮤 아크엔젤2’가 매출을 회복하면서 안정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웹젠은 ‘뮤오리진3’ 출시를 시작으로 기존 출시작들의 해외 출시, 하반기 및 내년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준비하는 신작들의 성과로 실적의 상승 반전을 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웹젠은 신규 해외 진출과 해외서비스 게임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적용도 서두르고 있다.

기존 게임들의 해외시장 점유율 확대와 더불어 블록체인 및 NFT 게임의 사업 방향을 구체화하고, 관련 기술도 추가로 확보할 방침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아이디어와 미래기술을 확보하는 투자 활동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고, 사업다각화와 중장기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작 출시와 개발 마무리 등 올해 실적 확대를 위한 사업에 집중하는 한편, 리스크를 감안하면서 지속해서 투자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