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설 명절 귀성객 대상 안전·청렴 캠페인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16:22:02
  • -
  • +
  • 인쇄
비상 시 행동요령 홍보물 배부로 안전한 귀성길 지원
이용객과 함께하는 청렴한 명절 만들기 캠페인도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12일 설 명절 열차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열차 이용 시 비상행동요령 안내 캠페인’을 전개했다.

 

▲수서승무센터 임직원들이 지난 10일 수서역에서 SRT 이용객들에게 청렴 실천 다짐 메시지를 전달하며 안전하고 청렴한 열차운행을 약속했다.

 

수서역에서 열린 이날 캠페인은 역사 이용객에게 비상시 행동요령 홍보물을 배부하며 안전 캠페인에 나섰다. 홍보물에는 비상 탈출, 터널 내 대피 등 비상행동요령과 비상물품 위치 안내 등을 담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에스알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 안전문화 확산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 이동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에스알은 설 명절 기간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탁금지법에서 금지하는 금품·향응 수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청렴캠페인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 10일 수서승무센터 임직원들이 수서역에서 이용객에게 “SRT가 더 안전하고 정직하게 모시겠습니다.”라는 청렴 실천 다짐 메시지를 전달하며 안전하고 청렴한 열차운행을 약속했다.

13일부터는 동탄역에서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청렴한 문화를 공유하는 “청렴하게, 청결하게” 캠페인이 열린다. △역사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한 청렴주의보 포스터 홍보 △‘청탁금지법 바로알기’ 카드뉴스 전시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매뉴얼 홍보물 등을 고객들에게 나누며 건전한 명절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정직과 신뢰의 중요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정왕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설 명절 기간 많은 객이 수서역을 이용하는 만큼 사전 안전 안내에 힘쓰고,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안전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OP, 작년 영업익 1220억원…전년比 7.5%↑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주식회사 SOOP은 연결 기준 작년 매출액 4697억원, 영업이익 122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각각 전년 대비 13.7%, 7.5% 늘었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성장한 1193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27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0.1% 줄었다. 연간 매출 성장은

2

초록뱀미디어, '2026 대한민국 AI 콘텐츠 페스티벌' 개최… AI 영상 창작 생태계 확장 선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대표 콘텐츠 기업 주식회사 초록뱀미디어(이하 초록뱀미디어)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의 가능성을 조명하고, 차세대 콘텐츠 창작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대규모 AI 영상 공모전 '2026 대한민국 AI 콘텐츠 페스티벌(KOREA AI CONTENT FESTIVAL, 이하 KAiCF)'을 개최한다고

3

최태원 회장"대한상의 신뢰 무너졌다"…상속세 통계 논란에 행사 중단·임원 재신임 '초강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12일 대한상의 전 구성원에게 서한을 보내 최근 상속세 관련 보도자료의 데이터 신뢰성 문제에 대해 깊은 반성의 뜻을 밝히고 전면적인 변화와 쇄신을 단행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최 회장은 서한에서 “인용 데이터의 신뢰성에 문제가 제기됐고, 문제점은 우리 스스로도 확인했다”며 “경제 현상을 진단하고 정책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