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을 놀이처럼"... '발명왕토리즈 발명카드' 가족 체험 행사 성황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6:23:03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창의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이트리즈는 지난 13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제54회 사이언스데이 공식 가족 체험 행사에서 자사의 대표 교육 콘텐츠인 ‘발명왕토리즈 발명카드’가 프로그램에 채택되어 성공적으로 운영됐다고 15일 밝혔다.

 

행사는 과학관이 주최한 ‘가족창의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15개 가족이 참여했다. 각 가족은 팀을 이루어 발명카드를 활용한 창의 활동에 참여했다.

 

아이들은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참신한 해결 아이디어를 떠올려보는 과정을 통해 발명이 그리 멀지 않은 일상 속 사고력이라는 점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었다.

 

발명왕토리즈 발명카드는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인 ‘트리즈(TRIZ)’를 기반으로 개발된 카드형 교구다.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초등학생도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생각해볼 수 있으며, 다양한 발명 원리를 놀이처럼 구성해 아이들이 문제를 새롭게 바라보고 발명적으로 표현해보는 경험을 이끌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협력하며 발명 아이디어를 만들고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현장에서는 유치부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각자의 창의성을 발휘했고, 이를 지켜보는 학부모들도 자녀의 숨은 아이디어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트리즈 대표 신정호 박사는 “창의성은 훈련될 수 있으며, 어릴 때부터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과학관처럼 신뢰받는 기관에서 발명카드가 사용된 것은 큰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은 가정과 교육 현장에서 이 카드가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발명왕토리즈 발명카드는 영재교육원, 자유학년제 수업, 발명 캠프, 방과후 창의수업 등 다양한 교육 현장에 보급되고 있다. 이트리즈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교육 콘텐츠 개발과 보급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