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폭염 속 현장 근로자 건강 챙긴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16:27:0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폭염에 따른 근로자 안전보건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파리크라상·비알코리아의 생산 현장에는 ‘경량형 냉풍조끼’를 지급했다. 조끼에 소형 선풍기가 달려 있는 보냉장구로 얼음팩 등을 사용하는 일반 냉조끼에 비해 가볍고, 축축함이 없다.

 

▲ [사진=SPC그룹]

 

SPC삼립·샤니·SPL은 오븐 등 고온 환경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에어컨이 설치된 ‘쿨링 룸’을 총 21개 운영한다. 시원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계열사 별로 현장 환경에 맞춰 쿨토시·넥쿨러·허리형 선풍기 등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한 개인 장비를 지급하고 있으며, 현장 관리자들이 이온 음료가 담긴 배낭을 메고 현장을 돌며 직원들의 수분 보충을 돕고 건강도 살핀다.

 

전해질 보충에 도움이 되는 식염 포도당을 수시로 제공하며, 삼계탕·팥빙수·아이스크림 등 여름 특식을 제공해 영양 보충과 함께 활력 충전도 돕고 있다. 현장 보건관리자 순회 점검, 온열질환 고위험군 대상 상담 등의 예방 활동도 병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올 여름 예년보다 높은 기온과 폭염일수가 예고된 가운데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폭염 대응 방안들을 지속 보완하고 체계적인 안전 문화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SG닷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 모델 '쓱칠이'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SSG닷컴은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해주는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캐릭터 모델 ‘쓱칠이’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쓱세븐클럽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이용권과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상품 할인 쿠폰을 결합한 멤버십이다. 직관

2

세정그룹 박순호 회장, “AI 기반 혁신과 실행력으로 성장 가속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정그룹 박순호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6년은 AI(인공지능) 혁신과 핵심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성장을 가속화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회장은 “지난해는 ‘사업 포트폴리오 대혁신의 해’로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라며 “올해는 소비 환경 변화와 AI 발전에 본격적으로 대응하며 상품 기획부터 생산,

3

쿠팡 vs 무신사 ‘전직금지’ 분쟁 종결…법원 “로켓배송, 영업비밀 아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무신사로 이직한 전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기한 법적 분쟁이 종결됐다. 무신사는 2일 자료를 통해 "최근 한 국내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이 무신사로 이직한 전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기한 '전직금지 가처분 신청' 등 일련의 법적 분쟁이 법원의 기각 결정과 상대 측의 항고 취하로 최종 종결됐다"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