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DRIP' 글로벌 물결...MV 2억 뷰 돌파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27 16:34:19
  • -
  • +
  • 인쇄
'켈리 클락슨 쇼'→미주 투어 포문..美 본격 프로모션 '주목'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YG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타이틀곡 'DRI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 뷰를 돌파하며 차세대 '유튜브 퀸'의 존재감을 또 다시 입증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DRIP'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13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11월 1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약 118일 만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로 직행, 19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차트에 이름을 올렸었다. 이어 빠른 속도로 1억 뷰(21일) 고지를 밟으며 예사롭지 않은 인기 돌풍을 예고했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총 8편의 억대 뷰 유튜브 콘텐츠 중 2억 뷰 영상을 세 편이나 보유하게 됐다. 앞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을 경신한 'SHEESH'(3억)를 비롯 'BATTER UP'(3억) 뮤직비디오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차세대 '유튜브 퀸'으로 굳건히 자리한 이들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는 지점이다. 실제 현재 베이비몬스터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862만 명에 달하며, 누적 조회수는 40억 뷰를 넘어섰다.

'DRIP' 음원 역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이 곡은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 각각 16위·30위로 진입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했고, 이 곡이 수록된 정규 1집 [DRIP]은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9위로 첫 입성에 성공했다. 멜론 TOP100을 포함한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최근까지 순위를 높여가며 역주행 인기를 이어가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베이비몬스터가 최근 데뷔 첫 미주 투어와 함께 활발한 현지 프로모션을 예고하면서 이러한 인기몰이에 탄력이 더해질 전망이다. 이들은 오는 27일(현지시간) 미국 NBC '더 켈리 클락슨 쇼', FOX5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굿데이 뉴욕'에 출연해 'DRIP' 무대를 선보인다. 기세를 몰아 오는 28일 뉴저지 뉴어크서 미주 투어의 포문을 연 뒤 3월 2일 로스앤젤레스로 향해 현지 팬들과 뜨겁게 호흡할 예정이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첫 월드투어 '2025 BABYMONSTER 1st WORLD TOUR '를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저변 확장에 나선다. K팝의 성지 KSPO DOME에서 서울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은 미국·일본·싱가포르·홍콩·호찌민·방콕·자카르타·쿠알라룸푸르·타이베이 등으로 향해 총 14개 도시, 23회차에 걸쳐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5억명 중국 고객 공략…글로벌 OTP ‘플리기’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글로벌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OTP) 거대 생태계를 향한 ‘초대형 승부수’를 던졌다. 신세계면세점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 ‘플리기(Fliggy)’와 방한 관광객 대상 쇼핑 혜택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플리기 단일 플랫폼 제휴에 그치지 않고

2

에이피알, UN 산하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와 본사서 만남 가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세계지식재산기구 관계자과 만남을 갖고 K-뷰티의 글로벌 영역 확장에 따른 지식재산권(IP) 보호 및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4일 WIPO 앤드루 스테인즈 사무차장보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지식재산처 관계자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에이피알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1967년 설립된 WIPO는 전세계 194개

3

CJ온스타일, 소비자중심경영 국무총리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ENM 커머스부문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은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한 ‘제30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와 남우종 전략지원담당(상무)이 참석했다. CJ온스타일은 2007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18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