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충청본부, 저연차 직원 대상 ‘TBM공법 기술체험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6:47:40
  • -
  • +
  • 인쇄
‘철도사업 현장견학’ 통해 실무 및 기술역량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는 신입직원 및 저연차 직원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철도 건설현장을 이해하고 기술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철도사업 현장견학’을 지난 지난 19일 시행했다고 밝혔다.

▲"충청본부, 신입직원 및 저연차 직원 대상 TBM공법 기술체험 시행" 

이날 행사 참여 직원들은 평택~오송 건설사업 4공구 터널 현장을 방문해 터널을 굴착하는데 필요한 대형기계인 TBM(Tunnel Boring Machine)의 조립 과정을 견학하고, 김용배 충청본부장과의 현장토크 시간을 가지며 철도 사업관리를 이해하고 소통했다.


TBM(Tunnel Boring Machine) 공법은 터널굴착기를 동원해 암반을 압쇄하거나 절삭해 굴착하는 기계식 굴착공법을 말한다. 

또, 충청본부는 이번 터널 건설현장을 시작으로 궤도, 전기, 건축 및 시설개량 현장을 순차적(총 6회)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신입직원들의 시각에서 건설현장을 바라보는 브이로그(V-Log: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를 회차별로 촬영하고 전사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김용배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장은 “올해 상반기 내 신입직원 및 저연차 직원들이 현장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철도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공식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

2

현대해상, 구세군에 성금 1억5000만원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구세군빌딩에서 구세군 자선냄비에 성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2008년부터 매년 성금을 전달해 온 현대해상은 올해 성금 1억5000만원을 포함해 41억5000만원의 누적 성금을 기록, 변함없이 구세군의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성금을 전달한 현대해상

3

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모험자본 인공지능(AI)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분야 유망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실증 지원, AI 스타트업 투자 검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프로그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