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철도터널건설 관리역량 강화 간담회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6:50:05
  • -
  • +
  • 인쇄
수도권본부, 24개 협력사와 안전교육 및 싱크홀 예방 대책 마련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철도건설 현장의 터널 시공 안정성 확보를 위해 협력사와 관리자 역량 강화 간담회를 지난 8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 현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영환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현장 역량과 안전의식을 강화하여 고품질의 철도시설물을 건설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인덕원∼동탄, 월곶∼판교 등 철도 터널 공사를 시행하는 24개 협력사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 굴착공사 안전교육 ▲터널 품질관리 교육 ▲사고사례 전파 및 재발 방지 대책 논의 등이 진행됐다.

또,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싱크홀(자연 또는 인위적인 원인으로 지표면이 함몰되는 현상)및 포트홀의 발생 원인과 예방 대책을 논의하며, 철저한 철도건설 현장관리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트홀은 암반으로 이루어진 하천 바닥에 하수의 침식작용으로 생긴 깊은 구멍을 말한다.

 

최영환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현장 역량과 안전의식을 강화해 고품질의 철도시설물을 건설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푸디스트, 가온앤x슬찬한방병원과 3자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정밀영양 솔루션 기업 ㈜가온앤, 항암 및 고위험군 요양 전문 의료기관 슬찬한방병원과 함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식습관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된 식단과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자재,

2

이마트24, 지역활성화 동참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연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 ‘위기브’와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2023년 1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기부금액에 따라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10

3

스마일게이트, TGS 2025 세부 프로그램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와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 게임쇼 2025(이하, TGS 2025)’에서 게임 시연존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TGS 20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