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아름다운가게와 ‘호랑나비 기부캠페인’ 전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6:35:27
  • -
  • +
  • 인쇄
호남본부, 직원 자발적 참여 재사용 가능한 물품 400여 점 기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는 지역사회 자원 재순환에 동참하기 위해 ‘호랑나비 기부캠페인’을 지난달 12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하고 물품을 (재)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호랑나비 기부캠페인’ 포스터 

 

‘호랑나비 기부캠페인’은 ‘호남본부랑 나누고 비워요’의 줄임말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류, 도서, 잡화,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 400여 점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재)아름다운가게 광주백운점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지역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정기연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장은 “기부 물품이 새로운 쓰임을 찾아 재순환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셀트리온, ‘CPHI 2025’서 글로벌 파트너쉽 강화 잰걸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이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산업 전시회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5’에 참가해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셀트리온은 오는 10월 28일부터 30일(현지시간)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원부자재 및 위탁생산(CM

2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유연성 확대 '우연한 시리즈'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전사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베러투게더)’의 일환으로 팀 간 소통 프로그램 ‘우연한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베러투게더’는 지난 7월 출범한 그룹 중장기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으로, 구성원 간 ‘연결’과 정서적 라포(Rapport·연대) 형성을 핵심으로 한다. 수평적 소통, 협업,

3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블랑' 배우 '로버트 패틴슨' 앰배서더 발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내 유통 중인 프리미엄 프렌치 맥주 크로넨버그 1664 블랑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세계적인 배우 로버트 패틴슨(Robert Pattinson)이 칼스버그 그룹을 통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로버트 패틴슨은 세련된 감각과 자신만의 개성을 가진 스타일 아이콘으로, 1664 블랑이 지향하는 현대적 세련미와 독창적인 브랜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