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기능 대폭강화"···‘비즈플레이 4.0’, GS인증 1등급 획득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2-27 14:44:25
  • -
  • +
  • 인쇄
비즈플레이 V3.0에 이어 V4.0도 GS인증 획득
경비지출 처리 전 과정 모바일로 구현
3만 2000여 기업 도입…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경비지출관리 소프트웨어인 ‘비즈플레이 4.0’이 3.0버전에 이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4.0버전은 모바일 기반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는 자사의 ‘비즈플레이 4.0’이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인 GS인증(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비즈플레이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인증하며, ISO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등 9가지 항목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GS인증 솔루션은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비즈플레이는 버전 3.0에 이어 버전 4.0도 GS인증을 획득했다. PC와 모바일을 통한 클라우드 기반의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는 법적 증빙 효력을 갖는 전자 영수증으로 실물 종이 영수증 수집·보관 업무를 없애고 국내외 모든 ERP와 연계를 통해 업무 자동화를 지원한다.

특히 국내 17개 전 카드사 EDI 연결, 글로벌 카드사 연계 및 전표 자동화로 전표 처리 업무를 70% 이상 절감한다.

비즈플레이 4.0은 모바일 기능을 대폭 강화해 △실시간 사용 내역 확인 △한도 관리 △지출결의 작성 등의 기능을 모두 모바일로 구현했다. 또 출장 시 이용하는 교통 및 숙박, 또는 온라인몰 제휴 구매 시 거래 명세서를 자동으로 제공해 간편하고 투명한 경비처리를 돕는다.

현재 비즈플레이는 △부서별·사용자별·용도별 현황보고서 △카드 취소 현황 보고서 △주중·주말 사용 보고서 △해외 사용내역 보고서 △분할 보고서 △미처리 영수증 사용자 보고서 등 50여 종의 경비현황 보고서를 제공한다.


비즈플레이는 현재 우리은행, 토스, 신세계아이앤씨, 한국관광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등 2800여 대기업 및 공공기관, 3만여 중소기업이 이용 중이며 390만 여 명의 사용자를 보유해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한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이번 비즈플레이 4.0 GS인증 획득으로 차세대 경비지출관리를 위한 비즈플레이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를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알맞은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