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웹케시와 손잡고 K-스타트업 디지털 경영 인프라 지원나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0-07 09:25:21
  • -
  • +
  • 인쇄
6일 최원석 BC카드 CEO,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등 참석 업무협약
新결제서비스 개발, 디지털 기반 경영관리 솔루션 고도화 등 협력

BC카드와 웹케시그룹이 국내 스타트업 등 신생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경영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두 팔을 걷었다. 양사는 소규모 법인에 특화된 신결제 서비스 개발 등 핀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생 기업이 보다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과 함께 스타트업 등 신생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경영 인프라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 BC카드와 웹케시그룹이 양사 핀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혁신 성과 창출에 필요한 디지털 경영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손잡았다. 지난 6일 오후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이 MOU 체결을 기념하는 모습. [사진=BC카드 제공]

지난 6일 오후 5시 BC카드와 웹케시그룹은 신생 기업에 특화된 디지털 경영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정광련 비즈플레이 부사장, 서거정 BC카드 고객사부문장(전무) 등 양사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 소규모 법인 특화 신결제서비스 개발 ▲ 디지털 기반 경영관리 솔루션 고도화 등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BC카드의 결제 플랫폼 기술력과 웹케시그룹의 ERP(전사적자원관리) 및 경비지출 관리 시스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생 기업은 경영 활동에 필요한 자원을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국내 최대 결제 플랫폼 기업 BC카드와 국내 대표 핀테크 주자인 웹케시그룹이 이른 바 ‘K-스타트업’의 혁신과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두 팔 걷었다”며, “양사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기업들은 차별화된 디지털 업무 경험과 함께 보다 혁신에 몰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