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솔드아웃, 상반기 최고 프리미엄 상품은 '키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16:50:1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의 올해 상반기(1~6월)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정가 대비 실거래 가격 상승폭이 가장 큰 상품은 팝마트의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충성 키링’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공식 발매가가 2만1000원이지만 이달 중순에 16만3000원에 거래가 이뤄져 가격 상승률 676%를 기록했다. 라부부(Labubu)는 중국의 아트토이 전문기업 팝마트에서 만든 캐릭터 상품으로 큰 눈과 뾰족한 이빨 등이 특징이다.

 

▲ [사진=무신사]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행운 키링’도 정가 대비 595% 상승한 가격에 거래되며 올해 상반기 ‘최고 프리미엄’ 아이템 2위를 차지했다. 팝마트의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6개입)’ 아이템은 정가 12만6000원에 발매됐으나 치솟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 솔드아웃에서 487% 오른 73만9000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6월 한달간 솔드아웃 내에서 팝마트 브랜드 상품 월간 거래액은 전월과 비교해 510% 증가할 만큼 관심을 받고 있다.

 

2025년 상반기에 솔드아웃 내에서 가장 거래가 많이 이뤄지는 상품 랭킹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스투시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판매 수량 기준 거래가 가장 많은 상품은 나이키의 대표 상품인 ‘에어 포스 1’이 차지했다. 또 아디다스 대표 스니커즈인 삼바, 스투시의 베이직 티셔츠도 최다 거래 아이템 ‘톱(TOP) 5’에 등극했다.

 

솔드아웃 관계자는 “K-팝 아티스트와 해외 셀럽이 애장하는 아이템으로 키링이 주목받으면서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 수요가 높아지자 지난달에는 이용자가 두자릿수 이상 늘었다”라며, “앞으로도 빠르고 정확한 검수 서비스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전영현·노태문 삼성전자 CEO "AI 수요 적극 대응, AI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전영현(DS부문장), 노태문(DX부문장) 등 삼성전자 대표이사 최고경영자(CEO) 2인이 인공지능(AI) 수요에 적극 대응해 AI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전영현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최신 AI 기술과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해 반도체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반도체 설계부

2

[신년사]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생산적 금융·AX·시너지 미래동반성장 주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026년 병오년 신년사를 통해 “올해 우리금융이 금융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가며 도약의 첫 페이지를 여는 해가 될 것”이라며 생산적 금융과 전사적 AX, 그룹 시너지를 핵심 축으로 한 미래 전략을 제시했다.임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돌아보며 “내실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종합금융그룹

3

[신년사] 윤홍근 BBQ 회장, "실행과 결과로 증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창사 31주년 신년사를 통해 ‘BBQ 신(新)경영’을 공식 선언하며 “자강불식(自彊不息)의 실행력으로 세계 1등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지난 1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열린 신년식에서 “2026년은 단순한 계획을 넘어 실행과 결과로 증명해야 하는 해”라며 “목표를 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