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재난취약계층 일상 회복지원 업무협약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16:55:5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재난 이후 일상 회복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복지 인프라와 재난 대응 전문성을 갖춘 양 기관이 협력해, 재난취약계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 촘촘한 일상 회복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진=희망브리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는 전국 지자체 협의회 및 푸드뱅크 등 광범위한 사회복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희망브리지는 수해와 산불 등 각종 재난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이재민 보호와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재해·재난 발생 시 인적·물적 협력 ▲재난 안전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공동 사업 아젠다 발굴 및 실행 ▲지자체 및 사회복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업 모델 구축 등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재난이 취약계층에게는 일상을 무너뜨리는 더 큰 위기로 다가온다"며 "재난 구호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와의 협약은 복지와 재난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지원체계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이제 재난은 단순한 물적 피해를 넘어 삶의 연속성과 존엄을 위협하는 복지 문제로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재난과 복지의 경계를 허물고, 위기 상황에서도 누구나 기본적인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난복지 협력의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최근 30일간 소비자 관심도 '1위'…메가커피·투썸플레이스 뒤이어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가 최근 30일간 국내 커피 전문점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대상으로 최근 30일(2025년 12월 1일~12월 30일)간 국내 주요 커피 전문점 10곳의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스타벅스의 포스

2

녹용 시장 판 키운다… 정관장 천녹, 이진욱 광고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의 기력 강화 녹용 브랜드 ‘천녹’이 배우 이진욱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영상 ‘기력의 세기’를 공개하며 기력 강화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광고는 바쁜 일상 속 기력 저하를 체감하는 순간을 배경으로, 천녹의 녹용 에너지를 통해 다시 활력을 되찾는 과정을 절제된 연출과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냈다. 강인함과 부드러움을

3

이마트, 제철 딸기부터 전복·초밥 등 새해 대규모 할인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새해를 맞아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고물가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장바구니 체감 물가를 낮추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는 7일까지 ‘고래잇 페스타’의 일환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 빈도가 높은 신선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