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군 간부 전용 우대 상품 6종 출시...금융비용 절감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6 17:13:1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IBK기업은행이 국군 종합 지원 사업인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군 간부와 군인 가족의 자산형성과 금융비용 절감 지원을 위한 전용 우대 상품 6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IBK기업은행]

 

군 간부 전용 우대 상품 6종은 ▲IBK군간부우대통장 ▲IBK군간부우대적금 ▲IBK군간부우대중금채 등 수신상품 3종과 ▲i-ONE 주택담보대출(군간부 우대군) ▲임차자금(군간부 우대군) ▲IBK파워신용대출(군간부 우대군) 등 대출상품 3종으로 구성된다. 

 

해당 상품들은 장기복무 군인을 예우하기 위해 복무기간이 길수록 더 많은 수신 및 대출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IBK군간부우대적금의 경우 복무기간(10년 이하 연 0.5%p, 10년 초과 20년 이하 연 1.0%p, 20년 초과 연 1.5%)에 따라 최대 1.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대출상품 3종의 경우 복무기간(5년 이하 연 0.1%p, 5년 초과 10년 이하 연 0.2%p, 10년 초과 20년 이하 연 0.3%p, 20년 초과 연 0.4%p)에 따라 최대 0.4%p까지 감면금리를 제공한다.

 

가족도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우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책은행으로서 군인과 그 가족들의 헌신을 예우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군의 가치 향상과 군 생활 이후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각 군과 함께 협력 사업들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hc, 가맹점주 건강·상조까지 챙겼다…“복지 강화로 상생 경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복지 제도를 확대하며 상생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bhc는 가맹점주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제공하는 한편, 지난해에는 상조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상조 서비스는 가맹점주 본인과 배우자, 양가 부모의 조사 발생 시 장례지도사와 도우미 등

2

설화수, 英 컬트 뷰티 입점…유럽 시장 공략 본격 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영국 온라인 뷰티 플랫폼 ‘컬트 뷰티(Cult Beauty)’에 공식 입점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영국은 뷰티 문화와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럭셔리 소비자층이 형성된 시장으로, 유럽과 중동을 잇는 전략적 허브로 평가된다. 설화수는 컬트 뷰티를 첫 파트너로 선정해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유럽 시장

3

비상교육, 2026 TESOM 전국 수학 경시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지난 17일 ‘2026 TESOM 전국 수학 경시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비상교육이 주최하고 한국수학평가개발원이 주관하는 TESOM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10여 년 이상 전국 단위 수학학력평가로 공신력을 쌓아온 ‘TESOM 수학학력평가’를 통해 검증된 학생만 출전할 수 있는 대회다. 2025년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