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그룹, 'D&I' 위원회 발족..."다양성과 포용 가치 실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31 17:13:2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스마일게이트그룹은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있는 오렌지플래닛에서 'D&I(Diversity&Inclusion)' 위원회 발족식을 갖고 1기 위원을 임명했다고 31일 밝혔다.


발족식에는 백민정 다양성&포용 최고책임자(CDIO)와 1기 D&I 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된 임원과 실무 책임자 12명이 참석했다.

 

▲ 스마일게이트그룹 제공


스마일게이트그룹 D&I실은 각자 업무 영역에서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실현하고, 구성원들에게 전파하는 D&I위원회 위원들을 'D&I 챔피언'으로 명명했다.

게임과 플랫폼 개발·서비스, 인사, 총무, 전략, PR 등 다양한 부서의 리더들이 선출됐다.

스마일게이트그룹은 D&I 위원회 출범과 D&I 챔피언의 활동으로 그룹 내 '포용적 창작 서비스 운영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 CDIO는 "D&I 위원회 발족은 전담 조직만이 아닌 그룹 전체가 비즈니스와 조직 운영에 있어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을 함께 해나가겠다는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궁극적으로 세계인으로부터 존경받는 글로벌 IP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피알, 매출 1조5천억 돌파…‘역대 최대 실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창립 이후 11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한 외형 확대와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나타난 결과다. 에이피알은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 1조5273억 원, 영업이익 3654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11%, 영업이익은 198% 증가하며 모

2

에어로케이항공, 일본 공항·지자체와 노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일본 주요 공항 및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청주발 일본 노선의 안정적 정착과 중장기 성장 기반 다지기에 나서고 있다. 4일 에어로케이항공에 따르면 최근 기타큐슈·나고야·히로시마·오비히로 등 일본 각지의 공항·관광·지자체 관계자들이 청주를 방문해 청주공항과 에어로케이항공의 노선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공동

3

“근육통 싹 낫는다더니”… 마그네슘 스프레이 화장품, 과대광고 무더기 적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고령자와 생활체육 인구 증가로 근육통 완화 제품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판매 중인 일부 화장품이 의약품처럼 과장 광고를 일삼다 무더기로 적발됐다. ‘파스’, ‘근육부상 완화’ 등 치료 효과를 연상시키는 표현을 사용해 소비자를 오인하게 한 사례가 다수 확인됐다.한국소비자원은 근육통 완화를 표방한 화장품 20개 제품을 조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