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시즌3 개설에 이용자 호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8 17:16:2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위메이드플레이가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2’ 시즌3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시즌2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인 시즌3를 6일부터 적용,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2’는 일일 이용자의 상승세로 하루 평균 플레이 건수가 대폭 확대된 380여 만 건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개편 전후, 각각 12일 간의 이용자 추이를 비교, 분석한 이번 집계에서 나타난 신규 및 복귀 이용자 50% 증가 지표는 이용자들의 호응과 시즌3의 안착을 의미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의 시즌3는 액션형 퍼즐 플레이를 슬로건으로 시즌2 이래 변화한 이용자들의 눈높이와 선호도, 트렌드를 반영한 업데이트다. 시인성을 높인 블록 디자인을 비롯해 연산 엔진 교체 등을 진행한 애니팡2 개발팀은 연쇄적으로 터지는 블록 사이에서 이용자가 블록을 조작하는 독립형 퍼즐 플레이, 최적의 위치를 타격하는 AI 타깃팡 등으로 액션 퍼즐의 재미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또한 새롭게 개발한 시즌3만의 독창적인 퍼즐 콘텐츠 역시 캐주얼 및 퍼즐 게임 장르에서 ‘애니팡2’만의 차별화를 전할 재미요소로 꼽힌다.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라 보물 상자를 분배하는 ‘협곡 서바이벌’, 최상위 이용자들의 전용 콘텐츠 ‘블랙홀 어드벤처’ 등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로 준비됐다.   

 

‘애니팡2’ 개발을 맡고 있는 윤덕용 PD는 “’애니팡2’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액션형 퍼즐 플레이를 준비한 시즌3는 1년여의 개발 기간과 이용자 분석을 통해 준비한만큼 많은 분들께 애니팡의 새로운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2’는 시즌3 개설을 기념해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풍선으로 게임에서 사용할 다양한 코스튬, 아이템을 선물하며 해외 여행 쿠폰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풍선 교환소 이벤트를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정부와 손잡고 ‘AI 유니콘’ 만든다...750억 투자해 ‘제2의 쿠팡’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정부와 손잡고 AI 기술기반의 혁신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나선다. 쿠팡은 11일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AI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Next Unicorn Project)’의 알파코리아소버린AI펀드(스케일업 AI융합분야)에 7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사 SBVA가 운영사(GP)

2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3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