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이달의 우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7:26:51
  • -
  • +
  • 인쇄
국내 양대 마켓 인기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2025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 ‘레전드 오브 이미르’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 창작 활성화와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1997년부터 29년째 이어지고 있는 시상 프로그램이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게임 이용자 투표(20%)와 서면 및 발표 심사(80%)를 거쳐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올해 2월 20일 국내 출시 후 양대 마켓 인기 1위와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북유럽 신화 속 ‘라그나로크’를 배경으로 한 방대한 서사, 언리얼 엔진5 기반의 극사실적 아트와 화려한 전투 연출, 대규모 필드 전투 시스템으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고도화된 경제 시스템도 구축했다. 장비 제작·거래에 필요한 주화 발행량을 제한해 아이템의 가치를 보존하고, 최상위 등급 아이템은 NFI(Non-Fungible Item)로 제작해 생성·거래 이력을 공개, 투명성을 강화했다.

시즌제 콘텐츠와 거버넌스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가 보상 체계와 서버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구조도 마련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버전은 쉽고 직관적인 토크노믹스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서버대전 등 인게임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gWEMIX(지위믹스)를 위믹스 코인과 1대1로 교환할 수 있다.

석훈 위메이드엑스알 대표는 “모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더욱 풍성한 재미를 드리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울러 곧 있을 글로벌 버전 출시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분들께도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넵튠, 작년 영업익 24억원…전년比 74.9%↓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넵튠은 연결 기준 작년 매출 1213억원, 영업이익 24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대비 0.25%, 74.9% 감소했다. '애드테크' 사업의 경우 전년 대비 매출은 3.1% 상승했으며 광고거래액은 586억4000만원으로 2.2% 늘었다. 넵튠은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서 애드액스, 애드파

2

아이센스블랙라벨PC존, PC방창업 사업설명회 참가자 대상 ‘원가창업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이 이어지는 가운데, PC방창업을 보다 신중하게 검토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초기 투자 부담과 장기 운영 가능성을 함께 따지는 흐름이 뚜렷해지면서, 단순한 홍보 문구가 아닌 실제 운영 구조와 조건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창업 설명회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프리미엄

3

형지글로벌, 까스텔바작 미국 공식몰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글로벌이 전개하는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미국에 공식 온라인 스토어 ‘까스텔바작 USA(castelbajacusa.com)’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형지글로벌에 따르면 이번 미국 시장 진출은 글로벌 도약을 위한 핵심 전략의 일환이다. 형지글로벌은 온라인 스토어를 전초기지로 삼아 교포 중심 소비를 넘어 미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