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소상공인 대상 '모바일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3 17:27:01
  • -
  • +
  • 인쇄
모바일 채널서 대상 여부·한도·금리까지 한 번에 확인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은행이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채널에서 정책자금 한도부터 금리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하나은행]

 

이번 서비스는 소상공인을 위한 하나은행의 금융 특화 브랜드 '하나더소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영업점이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에 방문하지 않고도 소진공의 저금리 정책자금 대출 대상 여부와 가능 한도 등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사전 진단받을 수 있다.

 

한국평가정보와의 제휴를 통해 국세청과 한국신용정보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능한 정책자금대출 종류, 대출 한도, 대출 금리 등 대출 심사 결과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전진단 후 정책자금 대상자로 판정되면 소진공 대출 신청까지 직접 연계된다.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판정 결과와 함께 하나은행의 사업자 전용 대출 상품 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채널인 '하나더소호'에서 제공된다.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전병우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 사장님들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나더소호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코로나19 mRNA 백신 국내 임상 1상 IND 제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코로나19 mRNA 백신 후보물질 ‘GC4006A’의 국내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22일 밝혔다. 연내 IND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 초 첫 투약 개시를 계획하고 있다.GC4006A는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팬데믹 대비 mRNA 백신 개발 지원사업’ 선정

2

지씨씨엘, 서울대 신경·정신질환 유효성평가센터와 MOU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임상시험 검체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 대표 조관구)은 서울대학교 신경·정신질환 유효성평가센터(CLEVERcns, 센터장 천기정)와 신경·정신질환 임상 연구 및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CNS(중추신경계) 질환 임상시험의 질적 수준 제고와

3

최고시속 496.22km, ‘양왕 U9 Xtreme’ 전 세계 30대 한정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BYD의 럭셔리 전기차 브랜드 양왕(YANGWANG)이 U9의 고성능 트랙 전용 모델인 ‘양왕 U9 Xtreme(U9X)’을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전 세계 30대 한정 판매되는 이번 모델은 고객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며 희소성과 기술력을 동시에 갖췄다.U9X는 세계 최초로 전기차 최고 속도 496.22km/h를 기록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