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추석 맞아 협력사 납품대금 1249억 조기 지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01 17:30:36
  • -
  • +
  • 인쇄
추석 명절 기간 이해관계자 간 선물 금지 캠페인 시행

KT그룹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1249억 원 규모의 파트너사 납품 대금을 오는 7일까지 조기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사 추석 명절 대금 조기 지급에는 KT 알파와 KT 커머스, KT DS, KT 엔지니어링, HCN, 이니텍 등 6개 계열사도 동참한다. 기존 예정일보다 최대 20일 앞당겨 지급한다.
 

▲ KT CI

 

KT는 이번 조기 지급으로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자금 수요가 몰린 중소 파트너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윤리경영 실천 강화를 위해 ‘22년 추석 명절 클린 KT 캠페인’을 시행한다.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금지하는 이 캠페인은 오는 2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시행된다.

이 기간 파트너사를 포함한 이해관계자가 KT 임직원에게 선물을 제공할 경우 수취 거부 의사를 확실히 밝혀야 한다. 부득이하게 선물을 보냈을 경우 발송인에게 거절 서한을 동봉해 반송한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전무)은 “장기화된 코로나19 및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기 위해 조기 대금 지급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컨센서스서프라이즈] 롯데정밀화학, 2025년 실적 'V자 반등'…순이익 3배 뛰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롯데정밀화학이 2025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실적 개선 흐름이 뚜렷한 모습을 보였다. 이는 염소계열 제품들의 국제가 상승과 반도체 현상액 원료 TMAC의 전방 수요 확대에 따른 판매량 확대가 주요 요인이다. 암모니아 판매량 확대와 염소계열 제품들의 시황 개선에 따른 판가 상승이 원인이다. 주당 현금배당은 1,500원으로 결정됐다.

2

배상면주가, 설 맞아 ‘홈술닷컴’ 전통주 선물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상면주가는 설명절을 맞아 홈술닷컴을 통해 설 선물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대 27% 할인 혜택과 함께 무료 배송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대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10만 원 이상 구매 시 ‘느린마을 달력’ 30만 원 이상 구매 시 ‘느린마을 나무잔’을 증정하며, 설 시

3

삼성화재, 사망원인 1위 폐암 … 발생 순서 2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화재는 2월 4일 '세계 암의 날'을 맞아 자사의 '건강정보 통합플랫폼(이하, 건강DB)'을 활용해 가입 고객의 폐암 관련 의료이용 현황을 분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분석은 유방암과 전립선암에 이은 세 번째 암 관련 내용으로 2015년부터 10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다.폐암은 최근 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