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울본부, 을지연습 ‘고속열차 드론 테로 대응’ 합동훈련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7:31:26
  • -
  • +
  • 인쇄
고양특례시·고양경찰서·소방서·군 등 9개 기관 참여… 비상 대응 역량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본부는 자난 19일 KTX 행신역에서 ‘2025 을지연습’의 실제훈련으로 고속열차 운행 중 드론 피폭 테러 상황을 가정한 비상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코레일 서울본부가 자난 19일 ‘2025년 을지연습’ 고속열차 드론 테로 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전국 단위로 시행되는 비상대비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고속열차 운행 중 발생한 드론 피폭으로 열차 내 화재와 화학물질 오염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했다. 코레일 서울본부와 유관기관은 상황전파, 긴급 출동, 테러범 진압, 시설물 복구 등 실제와 같은 절차를 훈련하며 위기 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훈련에는 코레일 서울본부와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을 비롯해 고양특례시, 고양경찰서, 고양소방서, 육군 9사단·60사단, 철도특별사법경찰대,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고양어린이집 등 관계기관 200여명과 차량 40여대가 참여했다.

▲코레일 서울본부가 자난 19일 ‘2025년 을지연습’ 고속열차 드론 테로 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김광모 코레일 서울본부장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다양한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한 열차 운행이라는 한국철도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원리조트 정동현·김상겸·정해림,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소속 설상 국가대표 선수들이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목표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했다. 알파인스키 정동현 선수와 알파인스노보드 김상겸, 정해림 선수 등 하이원 소속 3인방은 각 종목에서 한국 설상 스포츠의 경쟁력 제고를 이끌 핵심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동현 선수는 2025

2

에스알, 승차권 예매 불법 매크로 사용 ‘암표 거래 엄중 대응’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부터 시작하는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앞두고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 암표 거래 등 불공정 행위 대응 강화에 나선다. 에스알은 ‘매크로 차단 솔루션’을 도입해 사전 차단에 중심을 둔 대응 체계를 운영할 예정이다. 승차권 예매에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반복적 시도 행위에 대해 기술적 탐지 시

3

NS홈쇼핑, 농어촌 ESG 3년 연속 인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 22일 부산에서 열린 ‘2025년도 농어촌 ESG 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와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농어촌 상생기금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