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수료식 개최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9 17:49:58
  • -
  • +
  • 인쇄
참가자들 작품 앱마켓에 출시, 대상 수상팀에는 상금 500만 원 수여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수료식을 지난 25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트캠프는 게임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집중적인 개발 교육을 진행하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 1기 부트캠프 온라인 수료식_시상식에서 관계자들이 대리수상을 하고 있다. [넷마블 제공]

 

부트캠프에 참여한 총 29명의 1기 학생들은 지난 8월부터 약 한 달간 게임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집중 교육을 통해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하는 기회와 경험을 쌓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수료식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1기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수료생 29명(8팀)을 비롯해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 자문위원인 이재홍 숭실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나영 사무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게임에 대한 애정과 미래의 꿈에 대한 의지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작품을 완성해 낸 모든 수료생에게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오늘 수료식이 마지막이 아니라 한 단계 도약을 시작하는 디딤돌로 작용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수료식에 이어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앱마켓에 출시한 게임 작품의 영상 상영 및 시상식도 진행했다.

게임 작품은 ▲햄별 팀의 ‘Bubble Dash’ ▲Dot-Slash 팀의 ‘Dunplo’ ▲외않되스쿨 팀의 ‘Farm for you’ ▲CCRKR 팀의 ‘Olympian Chess’ ▲클라우드윙 팀의 ‘RADIFISH’ ▲ei8hty-ei8ht 팀의 ‘OVER WORLD’ ▲뽁딱 팀의 ‘Water jet man’ ▲Zero 팀의 ‘인던99’ 등 총 8점이다.

이 중 심사를 통해 이재원, 정제훈 학생으로 구성된 ei8hty-ei8ht의 작품 ‘OVER WORLD’가 대상으로 선정돼 장학금 500만 원이 함께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이재원 학생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지원자들과 함께 게임 개발을 제대로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많이 발전하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 멘토링 부분에서도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