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20년 만에 삼각김밥 새 단장…‘고급화‧대용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3 17:49:51
  • -
  • +
  • 인쇄
20년 전 판매가에 총 9000개 한정 수량 판매 라이브 방송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3일 삼각김밥을 20년 만에 리뉴얼하고, AI 가상 인간 ‘리아’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 ’2022 올뉴 삼각김밥 언팩 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GS25는 삼각김밥 소비가 점차 고급화‧대용량화로 변화하는 추세에 맞췄다고 리뉴얼 배경을 설명했다.

 
▲ GS25의 풀체인지 삼각김밥 6종과 AI 가상 인간 '리아' [GS25 제공]

 

GS25에 따르면 일반 상품 대비 30% 증량한 ‘더큰삼각김밥’ 매출은 지난 2018년 대비 지난해 94% 증가하며 전체 삼각김밥 매출 구성비의 61%까지 성장했다. 이에 따라 이번 리뉴얼을 더큰삼각김밥 위주로 진행했다는 게 GS25의 설명이다.

이번 제품에는 더큰삼각김밥의 속 재료 맛을 첫입부터 느낄 수 있도록 삼각김밥의 모서리 부분까지 후리가케, 볶은 고기 토핑 등을 추가했다. 이름도 ‘풀(full)삼각김밥’으로 변경하며 포장을 새로 디자인했다.

또한 전 상품에 다시마 농축액 등을 추가로 적용하고 조미김 굽기의 최적화를 다시 조정해 식감을 고려했다.

GS25는 3일 오후 3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22 올 뉴 삼각김밥 언팩 쇼’를 진행하며 삼각김밥 풀 체인지 리뉴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업계 최초로 가상인간 리아가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통해 ▲풀참치마요(1500원) ▲풀전주비빔(1500원) ▲풀스팸김치볶음밥(1600원) 3종을 20년 전 판매가인 700원에 각각 3000개씩 총 9000개 한정 수량 판매한다.

박종서 GS리테일 프레시푸드팀 주먹밥 MD는 "편의점 프레시푸드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년 만에 겉과 속 모두를 바꾸는 삼각김밥 풀체인지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투어 여행이지,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선보인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 이번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특히

2

쇼핑몰 한복판에 숲이?...아이파크몰, ‘용산곤충관’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아이들과 가족 단위 고객이 붐비는 쇼핑몰 명당자리에 상품 진열대 대신 숲과 흙, 그리고 살아있는 곤충 체험관을 선보인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오는 23일 용산점 리빙파크 6층 ‘키즈 앤 하비(Kids&Hobby)’ 공간에 도심 속 자연 생태 체험관인 ‘용산곤충관’을 공식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용산곤충관

3

카이야, 슈돌 심형탁 아들 심하루 공식 모델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나크로스의 초슬림 프리미엄 기저귀 브랜드 카이야(KAIYA)가 KBS 2TV 인기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 출연 중인 심형탁의 아들 하루를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루는 사자 갈기처럼 풍성한 머리숱과 큰 눈망울, 이른바 ‘아기 사자’ 비주얼로 예능 프로그램 첫 등장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