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MD서포터즈’ 출범…“90년대생이 직접 상품 기획”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4 11:11:49
  • -
  • +
  • 인쇄
90년대생 15명, 6개월간 활동

GS25는 상품 기획(MD) 전문가 육성과 히트상품 개발을 위한 ‘MD서포터즈’를 선발해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허연수 GS리테일 CEO(부회장)는 지난 3일 신년사와 뉴비전 선포식에서 새로운 고객 트렌드에 기반한 히트상품을 개발과 상품 경쟁력 강화가 올해 주요 전략 목표 중 하나라고 말했다.


 
▲ 90년대생으로 구성된 GS25 'MD서포터즈' 구성원들 [사진=GS25 제공]

 

이를 위해 GS25는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사내 90년대생 영업관리자(OFC)를 대상으로 ‘MD서포터즈’를 선발했다.

MD서포터즈 선발 조건은 ▲트렌드 리더 ▲아이디어 뱅크 ▲남다른 소신 ▲상품개발에 대한 열정이다. 미국 현지 푸드트럭 운영 경력과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등 특별한 경험과 추진력을 갖춘 90년대생 15명이 최종 인원으로 뽑혔다.

선발된 인원들은 앞으로 6개월간 월 1회 신상품 시식회와 MZ트렌드 공유, 팀 공동미션 수행, 개인미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에는 결과물을 바탕으로 우수자를 선발해 포상 수여와 향후 MD 직군에 대한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기타 GS25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지원한다.

GS25는 MD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기존 상품의 현장 의견 청취와 신상품 개발 방향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현장 트렌드와 Z세대 의견이 반영된 히트상품 출시와 경쟁력 강화를 주요 목표로 두고 있다. 해당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Z세대 MD 전문가 육성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MD서포터즈 1기로 선발된 임선화 매니저(OFC)는 “적극적으로 참여해 GS25가 MZ세대의 맛집으로 등극하는데 일조하겠다”며 “90년대생의 젊은 패기와 감각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히트상품을 선보이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GS25 상품개발전략팀장은 “이번 MD서포터즈 활동은 미래 트렌드를 이끌어 갈 MD 전문가 탄생의 등용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