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위스키 매출 127.5%↑…“2030세대 주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0 18:04:20
  • -
  • +
  • 인쇄
섞어 마시는 토닉워터 판매량도 함께 상승

GS25는 최근 3년간 주류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위스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지난 2020년 46.2%, 지난해 60.8%, 지난달 127.5%로 꾸준히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혼술‧홈술 문화가 퍼지며 사람들이 자주 먹던 소주‧맥주가 아닌 새로운 주류를 즐기기 시작했기 때문이라는 게 GS25의 설명이다.
 

▲ 모델이 위스키 상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GS25 제공]

 

GS25는 특히 프리미엄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고급술로 인식되는 위스키 유행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GS25에서 위스키를 구매한 2030 세대 구성비는 지난 2020년 51.3%에서 올해 70.8%로 약 20% 이상 확대됐다.

모바일‧온라인 주문이 익숙한 2030 세대 고객들은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원하는 위스키를 자주 구매해 ‘와인25플러스’ 위스키 매출도 지난달 기준 전년 대비 299.3%로 3배 가까이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더해 위스키와 섞어 마실 수 있는 보완재인 토닉워터와 탄산음료, 주스 등도 매출이 각각 54.1%, 24.8%, 13.5% 신장했다.

GS25는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이달 위스키 상품인 골든블루사피루스와 토닉워터 2병 3000원을 콤보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칵테일 상품인 아페롤칵테일팩과 아이스컵 2개도 7300원에 콤보 할인한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의 주류 판매는 수제맥주‧와인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재미를 찾고자 하는 트렌드가 반영돼 위스키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김일우·박선영, 반려견들 첫 상견(犬)례 추진 '열혈 데이트'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김일우-박선영이 반려견들의 첫 상견례를 추진한다. 17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1회에서는 김일우와 박선영이 각자의 반려견을 데리고 강릉에서 데이트를 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김일우는 반려견을 데리고 강릉까지 행차한 박선영을 마중 나간다. 박선영

2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한-베 해외공동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소영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가 ‘K컬처와 V컬처 콘텐츠를 통한 문화교류’를 주제로 베트남 호치민 반랑대학교와 학술공동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베 해외공동학슬대회는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 넥센월석문화재단이 참여·후원했으며, 양국 학계 전문가와 교수진, 대학원생 등 다양한 연구자

3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8957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파트너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고환율의 영향과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롯데백화점, 롯데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