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다회용 배달용기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2 18:05:06
  • -
  • +
  • 인쇄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현대카드와 공동 개발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에코용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배달용기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2020년 10월 PLCC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2년여간 에코용기 공동 개발을 시작했다. 

 

▲ 배달의민족과 현대카드가 협업해 만든 다회용 배달용기 [우아한형제들 제공]


용기 디자인은 현대카드가 맡고, 우아한형제들은 일선 식당들이 실용적으로 쓸 만한 용기 스펙과 용도에 대한 기획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인 친환경 용기는 일반 플라스틱(PP) 용기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20% 이상 적고, 재활용이 가능한 합성수지로 만들어졌다.

또 환경부의 '지구 환경오염 영향 저감 및 유해물질 감소' 효과에 대한 EL727 인증 기준을 충족해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음식을 담기에 편리한 구조로, 배달 과정 중 음식이 새거나 뒤섞이지 않도록 기능성도 보완했다.

특히 100㎖, 400㎖, 700㎖, 1천㎖ 등 크기와 용량이 다른 사각그릇 4개가 하나의 모듈로 조립되도록 디자인됐다.

배민과 현대카드는 이날부터 내달 5일까지 배민 입점식당 50여 곳의 채식 메뉴를 에코용기로 배달하는 '채식배달위크'를 진행한다.

배민은 우선 제작된 에코용기를 내달 초부터 배민상회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에코용기는 친환경적이면서도 배달용기의 기본적인 형태나 색깔에 차별점을 둬서 포장을 하는 사장님과 음식을 받는 주문자의 편의성이 모두 고려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카드, 'KB Pay 연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카드는 KB Pay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KB Pay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5년 마지막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KB Pay 앱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이벤트 응모 후 'PUSH 동의'를 완료한 고

2

SK인텔릭스,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금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가 지난 11일 세빛섬 가빛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브랜드 콘텐츠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로 통합 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KODAA)가 주관·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3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열어, 더 많은 K패션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과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견인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26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메디쿼터스가 일본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패션몰 ‘누구(N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