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무슬림 선수들, 라마단 기간에 체력 모자라 시합 못 뛰어"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0:05:2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채널A ‘선 넘은 패밀리’의 MC 안정환이 ‘튀르키예 선넘팸’의 라마단 기간을 맞은 일상을 지켜보다, 현역 선수 시절 동료들의 ‘라마단 일화’를 회상해 흥미를 더한다.

 

▲ 19일 방송하는 '선넘은패밀리' 안정환이 무슬림 축구 선수들과 함께 활동한 경험을 털어놓는다. [사진=채널A]

 

19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30회에서는 ‘튀르키예 선넘팸’ 하석진X누라이, ‘호주 선넘팸’ 김정원X케일라, ‘칠레 선넘팸’ 김대형X까를라가 출연해 3대륙의 색깔과 문화가 잘 드러나는 각양각색의 일상을 공개한다.

 

이중 4MC 안정환-이혜원-유세윤-송진우와 처음으로 인사를 나눈 ‘튀르키예 선넘팸’ 하석진X누라이는 “결혼 2년 차 신혼부부”라고 자신들을 소개한 후, “결혼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고 밝힌다. 하석진은 “아내와 처가 식구들이 이슬람교를 믿는 무슬림이라, 종교적으로 둘만의 데이트가 금지된 것은 물론 스킨십도 허락되지 않아 늘 처가 식구들과 데이트를 함께 했다”며, “무슬림 남자를 원하는 아내와 처가의 뜻에 따라 이슬람교로 개종한 후 결혼에 골인했다”는 비하인드도 털어놓는다. 이에 스튜디오 출연진들은 “종교를 넘어선 사랑”이라며 감탄을 터뜨린다.

 

뒤이어 이들은 튀르키예에서의 신혼 생활을 공개하는데, 아침 5시부터 일어나 “5시 44분까지 식사를 마쳐야 한다”며 바삐 움직여 모두를 의아하게 만든다. 알고 보니 이슬람의 9번째 달이자 최대 명절인 ‘라마단 기간’을 맞아, 해가 뜨는 새벽부터 해가 질 때까지 금식을 해야 하는 것. 스튜디오에서 ‘라마단 기간’을 설명하던 튀르키예 출신 게스트 알파고 역시 “현재 음식은 물론 물까지 먹지 않는 상태”라고 이야기하고, 알파고의 개그계 직속 선배인 유세윤은 “그래서 오늘 유달리 텐션이 떨어졌구나”라며 안타까워한다.

 

올해로 라마단 2회 차인 하석진도 해가 뜨면 울리는 ‘아잔’(이슬람의 기도를 알리는 소리)에 맞춰, 아침 식사를 중단한다. 그런 뒤, 하석진은 아내, 장인어른, 처남과 함께 터키의 소도시인 알라냐로 향해 1시간 가량 등산을 한다. 하지만 물도 못 마시는 공복 상태로 인해 하석진은 급격히 핏기가 사라진 모습을 보여 걱정을 자아낸다. 이를 지켜보던 안정환은 “현역 선수 시절에도 이슬람교를 믿는 동료 선수들이 라마단 기간을 철저하게 지켰는데, 체력이 떨어져서 시합을 못 뛰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며 “감독들의 속이 타들어가는 기간”이라고 생생 증언한다. 이에 유세윤은 “선수들도 라마단을 지킨다고?”라며 화들짝 놀라고, 안정환과 알파고는 “독실한 선수들은 시합보다 라마단이 먼저”라고 입을 모은다.

 

그런가 하면 13시간의 공복을 이겨내고, 드디어 밥을 먹게 된 튀르키예 패밀리들은 튀르키예 전통 레스토랑에서 1m ‘스페셜 케밥’을 주문해 폭풍 먹방을 펼친다. 마찬가지로 금식 상태에서 이들의 먹방을 지켜보던 알파고는 온몸으로 괴로움을 표현하다가, 일몰 시간이 지나자 초코과자와 물을 입에 털어넣어 ‘웃픔’을 안긴다. 무슬림들의 ‘라마단 문화’를 생생하게 간접 체험할 수 있는 튀르키예 ‘선넘팸’의 일상은 19일(오늘)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채널A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