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지엔티파마와 차세대 화장품 사업 MOU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9 19:41:56
  • -
  • +
  • 인쇄

유한양행과 지엔티파마가 29일 차세대 화장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의학과 피부과학을 접목한 차세대 화장품의 공동 개발과 판매를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유한양행 김성수 전무(오른쪽)와 지엔티파마 곽병근 본부장 [유한양행 제공]


지엔티파마는 24년간 뇌신경질환을 포함한 인간 노화관련 치료 신약 개발과 사업을 진행하면서 동물용의약품, 화장품 등 다양한 사업군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항노화 피부 보호 신물질인 ‘TFM’의 국내 및 해외 특허 출원을 마치고, TFM을 함유한 다양한 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한양행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은 1조 원 규모로 추정된다.

양사는 특허물질 'FM04(피부 보호 및 재생 포뮬라)'를 활용한 고기능성 더마화장품을 개발·판매할 계획이다.

김성수 유한양행 생활유통사업부 전무는 “유한양행의 R&D 역량과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지엔티파마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나아가 K뷰티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신사 뷰티, ‘넥스트 뷰티’ 선언…성수 메가스토어·글로벌 확장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무신사 뷰티(MUSINSA BEAUTY)’가 2026년을 기점으로 ‘넥스트 뷰티(NEXT BEAUTY)’를 내세우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무신사 뷰티는 온라인 중심으로 형성된 팬덤을 기반으로 올해부터 오프라인 접점을 본격 확대한다. 지난해 성수동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

2

현대백화점그룹, 설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2332억원 선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내수 부진과 고금리·고물가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자금 운용에 부담을 겪는 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7일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중소 협력사 약 9,000곳에 결제대금 2,332억원을 설 연휴 전인 다음 달 10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3

CGV, '아카데미 기획전 프리뷰 상영'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앞두고 기술 특별관에서 화제를 모은 작품을 선공개하는 ‘아카데미 기획전 프리뷰 상영’을 진행한다. CGV는 오는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일주일간 프리뷰 상영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상영작은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와 ‘씨너스: 죄인들’ 두 편이다. 먼저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는 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