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생산직에 4조 2교대 근무 도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05 23:58:48
  • -
  • +
  • 인쇄

고려아연은 온산제련소 생산직 직원을 대상으로 4조 2교대 근무를 정식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근무제는 직원 설문조사와 노사 논의 및 TFT 구성 등 절차를 거쳐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전면 시행됐다. 

 

▲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전경 [사진=고려아연 제공]


4조 2교대는 근무조를 4개로 나눠 2개 조는 주간과 야간에 12시간씩 근무하고, 나머지 2개조는 쉬는 근무 형태다.

기존 4조 3교대 근무보다 하루 근무 시간이 8시간에서 12시간으로 4시간 더 늘어나지만, 연간 총 근로시간은 같고 휴일은 기존보다 연간 80일 이상 많다.

이번 근무제 개편은 '워라밸'을 중시하는 사회적 흐름과 젊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통해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관계자는 "4조 2교대 시행은 기존 4조 3교대직 근무자들에 한하며, 4조 2교대의 시행과 더불어 직원들의 직무역량 향상 교육 등 다양한 학습의 기회와 함께 추가적인 제도를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hc, 치즈볼 매출 전년 비 54% ‘껑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아직 연말이 한 달가량 남았음에도, 지난해 치즈볼 연간 전체 매출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이 같은 폭발적인 성장의 기폭제는 단연 지난 8월 선보인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

2

코웨이,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 학습 교구재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학습 교구 및 놀이 키트를 제작해 시각장애 특수학교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코웨이 임직원 자원봉사자 1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신체활동 연습용 놀이책, 점자 시계·달력, 직업군 인형 등 다양한 점자·촉각 교구재 제작 키트를 받아 각자의 가정에서 직접 교구재를 완성했다

3

퓨처모터스 런칭… 차량 구독부터 촬영용 렌탈까지 원스톱 서비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온라인 광고대행사 퓨처랩이 프리미엄 차량 서비스 플랫폼 '퓨처모터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퓨처모터스는 전시/촬영용 차량 대여, 월 단위 구독,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차량 플랫폼이다.주요 서비스는 세 가지다. 첫째, MV(뮤직비디오)나 전시 등 촬영용 차량 대여 서비스. 둘째, 사업자를 위한 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