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론칭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06 12:08:06
  • -
  • +
  • 인쇄
동원그룹의 각 계열사가 직접 생산하고 관리한 재료로 만든 신선한 샐러드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농법으로 기른 프리미엄 상추 ‘청미채’ 사용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론칭.(사진=동원홈푸드)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동원홈푸드(대표 신영수)가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는 아삭아삭(Crispy)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를 뜻하는 이름으로, 최근 ‘밥 대신 샐러드’라는 말이 유행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식문화 트렌드인 건강한 식사대용 프리미엄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샐러드를 식사 대용으로 즐기는 문화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해 발표한 '2019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샐러드, 간편과일, 새싹채소 등을 포함한 신선편의식품의 출하 규모는 2016년 1100억원에서 2017년 1630억원으로 전년 대비 48% 증가했고, 2018년에는 1956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늘었다. 지난해에는 2000억원을 크게 돌파했으며, 올해에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의 샐러드는 동원그룹의 각 계열사가 직접 생산하고 품질을 관리한 재료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맛있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프리미엄 참치와 신선하고 품질 좋은 노르웨이산 연어를 비롯해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직접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브랜드 ‘청미채’와 국내 1등 조미식품 제조업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차별화된 소스 등 다양한 재료로 샐러드를 만들었다.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의 대표 메뉴는 청미채를 핵심 재료로 참치, 연어, 아보카도, 육류, 리코타 치즈 등을 곁들인 샐러드 15종이다. 야채와 육류, 곡물 등을 채워 푸짐하게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 ‘포케’, 구운 고기나 생선에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 ‘플레이트’, 그릇에 온갖 재료를 섞어 먹는 ‘볼 샐러드’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특히 귀리, 퀴노아, 콩 등 다양한 슈퍼푸드가 토핑으로 함께 제공돼 영양이 더욱 풍부하다. 이 밖에도 신선한 착즙주스, 스무디 등 각종 음료를 비롯해 각각 버섯과 토마토로 만든 ‘트러플 머쉬룸 스프’와 베지 토마토 스프’ 등도 즐길 수 있다.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는 농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여유를 제공한다. 매장 입구에는 통유리로 된 디스플레이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신선한 청미채를 직접 볼 수 있도록 했고, 오픈 키친 형태의 주방으로 신선한 재료와 청결한 조리 과정을 공개해 고객들에게 신뢰를 더한다. 포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매장에서 프리미엄 샐러드를 구매해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1호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 딜라이트 스퀘어 지하1층에 마련됐다. 동원홈푸드는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론칭을 기념해 31일까지 모든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의 다양한 제품은 이달 중순 이후, 동원홈푸드의 신선 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에서도 배달 주문을 통해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샐러드가 사이드 메뉴를 넘어 식사 대용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적극적인 오프라인 매장 출점과 온라인 경로 확대를 통해 프리미엄 재료로 만든 신선한 샐러드로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