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국민 참여 말산업 아이디어·응원문구 공모전’ 시행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01 15:12:25
  • -
  • +
  • 인쇄
접수 7월1일~8월16일 온라인 진행
말산업 아이디어·응원문구 공모전 포스터.(사진=한국마사회)
말산업 아이디어·응원문구 공모전 포스터.(사진=한국마사회)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한국마사회가 코로나 19로 침체된 말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응원문구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응원문구 분야와 말산업 아이디어 분야 2가지다. 응원 문구 분야는 올해 신설됐다.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말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말산업 종사자들을 응원하는 문구를 공모한다.


말산업 아이디어 분야는 말산업 활성화, 연관 기술 개발·제품화·사업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정책 아이디어’는 포스트 코로나19시대 말산업 지속가능방안, 경마 건전성 강화, 승마산업 활성화, 말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제안할 수 있다. ‘기술 아이디어’는 말산업 혁신성장 기술 아이디어, IT, 바이오, 문화콘텐츠, 유통·식품 분야 기술개발 및 말산업 적용방안과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


각 공모분야 모두 개인 자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분야는 팀(5인 이하)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2차 심사와 본선PT(아이디어 분야)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 될 예정이다. 아이디어 분야는 대상 1명(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명(300만원)을 포함한 총 9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 한해 한국마사회 취업 시 서류심사 가점이 주어지고, 한국마사회 창업지원센터 입주 모집 시 가점이 부여된다. 응원문구 분야는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와 접수방법은 ‘2020 대국민 참여 말산업 슬로건·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