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 융합워크숍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 모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09 02:28:48
  • -
  • +
  • 인쇄

넥슨이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의 대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HAT'의 온라인 과정을 신설하고, 9일 첫 모집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HAT은 어린이들에게 일상의 사물과 사건, 현상을 적극적으로 관찰하고 표현하는 교육 과정을 통해 융합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8주년을 맞았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제공


9일부터 처음 모집하는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 과정은 전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에서 실시된 교육 과정을 온라인에 최적화해 재구성했다.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컴퓨터의 원리와 언어의 개념 등을 쉽게 알아가는 네 개의 교육과정과 4~6학년을 대상으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키우는 여섯 개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전 과정은 어린이 교육 전문 에듀케이터가 다섯 명 이내의 소그룹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

최윤아 넥슨컴퓨터박물관 관장은 "HAT 온라인 교육 과정은 공간의 제약을 넘어 온라인 프로그램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오프라인 수업에 상응하는 교육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교를 벗어나 새로운 친구들의 다양한 시선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