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롯데,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ESG 성과·중장기 전략 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08:17:4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호텔롯데가 2024년 한 해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향후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발간된 보고서는 단계적인 체계 정비와 실질적 성과 축적 과정을 담았으며,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도 함께 제시했다.
 

▲ 호텔롯데,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환경 부문에서는 국내 전 사업장에 대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완료하고, 태양광·지열 등 재생에너지 활용 확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노후 설비 교체를 통해 에너지 효율화와 온실가스 감축을 추진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임직원 역량 개발과 조직문화 개선을 핵심 과제로 삼았다. 직무별·글로벌 역량 교육을 확대하고,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제도와 난임 치료 지원 등 가족친화 정책을 통해 일·가정 양립을 지원했다.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하고 준법·윤리 경영 문화를 내재화했다. 특히 해외 사업장까지 확대된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책임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올해는 중요 이슈 체계도 재정비했다. 지난해 8개였던 중요 이슈를 6개로 조정해 실행력과 성과 창출에 집중했다. 새롭게 확정된 중요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인권 존중 및 보호 △안전한 근무환경과 고객 시설 제공 △임직원 역량 개발 및 조직문화 △개인정보 보호 △준법·윤리경영 강화 등이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Making a Sustainable Journey(지속가능한 여정을 만들어가다)’라는 비전 아래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성과와 계획을 함께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그룹, CJ·올리브영 합병 보도 "사실 무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그룹이 CJ올리브영과 합병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CJ그룹은 5일 뉴스룸에 입장문을 내고 "한 매체에서 보도한 'CJ와 올리브영 간 합병비율 산정 작업 개시'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CJ그룹은 양사 합병 관

2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0만병 긴급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장기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생수 40만병을 지원했다.회사는 계열사 동아오츠카·동아에코팩에서 생산한 마신다 천년수 나는물 등 생수 500mL 20만병, 2L 20만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물량은 식수 및 생활용수 확보에 불편을 겪는 강릉

3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