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투세이프티, 초경량 방수 안전화 출시..작업자 피로 최소화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08:46:19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산업안전브랜드 케이투세이프티(이하 K2 Safety)가 초경량 기능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방수 절연안전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단목형(4인치) 안전화인 ‘K2-119TN’과 장목형(6인치) 안전화인 ‘K2-120TN’ 두 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기존 방수 안전화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던 무거운 무게를 대폭 줄이면서도, 안전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스틸토캡 대신 합성섬유 소재의 컴포짓 토캡을 적용했으며, 기존 3.8mm 두께에서 2.3mm로 경량화된 내답판, 그리고 미끄럼 방지 성능 1등급 아웃솔을 갖춰 현장 작업자들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K2 Safety의 세 번째 초경량 시리즈로, 방수 안전화의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일반적으로 방수 부틸 소재가 삽입된 안전화는 한 짝당(0.5PRS) 600g 이상이지만, 이번 신제품은 4인치 단화 기준 485g, 6인치 중단화 기준 520g으로 기존 제품 대비 획기적으로 가벼운 착용감을 구현했다.

짧게는 하루 8시간, 길게는 12시간까지 신고 있어야 하는 안전화이기에 현장에서 무게는 매우 민감할 수밖에 없는 조건 중 하나이다. 무게는 하루의 컨디션을 좌지우지할 수도 있는 부분이며 피로감을 최소화하여 작업자의 부상을 방지하는데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강력한 방·투습 성능으로 비·눈 등 외부 환경에서도 젖지 않고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으며, 14,000V 내전압 성능까지 갖춰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올라운드 안전화’로 신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케이투세이프티 관계자는 “초경량 안전화 출시 이후 현장 착용자들의 피드백을 모니터링한 결과, 발의 피로도가 현저히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번에는 현장에서 특히 필요로 하던 방수 기능을 더해 세 번째 초경량 안전화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신제품이 안전화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그룹, CJ·올리브영 합병 보도 "사실 무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그룹이 CJ올리브영과 합병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CJ그룹은 5일 뉴스룸에 입장문을 내고 "한 매체에서 보도한 'CJ와 올리브영 간 합병비율 산정 작업 개시'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CJ그룹은 양사 합병 관

2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0만병 긴급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장기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생수 40만병을 지원했다.회사는 계열사 동아오츠카·동아에코팩에서 생산한 마신다 천년수 나는물 등 생수 500mL 20만병, 2L 20만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물량은 식수 및 생활용수 확보에 불편을 겪는 강릉

3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