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말차 코어’ 열풍에 그린 아이템 관심 집중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08:43:5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는 올여름 패션계 전반에서 그린 계열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말차 코어 룩’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말차 코어 영향으로 그린 계열 색상이 주목 받고 있다”며 “여름 특유의 청량함과 잘 어우러지는 감각적인 그린 컬러가 세련된 스타일링의 핵심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 [사진=LF]

 

실제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8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그린·카키·민트’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증가했다. 특히, 전통적으로 FW 시즌의 대표 색상으로 인식되어온 카키 컬러가 여름철에도 인기를 끈 점은 이례적이다.

 

이처럼 채도나 명도를 조절하거나 은은한 톤을 가미한 다양한 그린 컬러 아이템이 올여름 트렌드 키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Isabel Marant)’ 역시 말차 코어 열풍의 중심에 있다.

 

이자벨마랑은 올 FW 시즌, 카키 컬러 제품 물량을 전년 대비 3배 이상 확대했으며,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도 완판을 앞두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짙은 말차색을 연상시키는 블라우스는 사랑스러운 프릴 디테일과 어우러져 세련된 균형미를 자랑하며, 8월 내 완판이 예상된다. 시그니처 아이템인 로고 가디건과 집업 니트 역시 카키 컬러 제품이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집업 니트는 리오더를 앞두고 있다.

 

올여름 다시 주목받은 하이탑 스니커즈 ‘베켓(BEKETT)’의 카키 컬러 제품은 8월에 전월 대비 4배 이상 판매되고 인기를 끌며 말차 코어 트렌드에 합류했다.  

 

이자벨마랑은 이와 함께 탈착식 소매 디테일이 돋보이는 아우터, 카라 니트 등 세련된 초록빛의 FW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슈즈 트렌드 또한 말차 코어의 강세가 두드러진다. LF가 전개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 킨(KEEN)의 샌들 ‘하이퍼포트 H2’는 민트와 아이보리 조합으로 올 SS시즌 판매율 70% 이상을 기록하며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여름 베스트셀러인 ‘뉴포트 H2’에도 민트 컬러가 추가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색감 장인’ 킨은 올 FW 시즌 더욱 다채로운 그린 계열의 제품을 선보인다. 민트·라임·카멜 색상의 ‘재스퍼’에 보색 계열의 신발끈을 과감하게 매치하거나, 거친 스웨이드 소재와 올리브 컬러를 접목한 ‘재스퍼 자이오닉’을 통해 감도 높은 말차 코어 무드를 제안한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프리미아타(PREMIATA)’ 역시 소재와 컬러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말차 코어 아이템을 선보인다. 빈티지한 깊은 녹색 톤을 바탕으로 이와 어울리는 분홍·빨강 등 포인트 컬러를 더하거나, 레오파드·카모플라주 패턴을 적용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방학 영어캠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남아 겨울방학 영어캠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상품인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캠프 4주’는 말레이시아 수도이자 국제도시인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간 머물며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출발부터 귀국까지 한국인 인솔 교사가 전 일정 동행해 안전 관리와 학습 지원을 책임

2

오리온 ‘찍먹’, 모디슈머 트렌드 속 인기몰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인기몰이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돌파하며,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3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위해 손수 도시락 "도시락도, 완두콩 하트도 처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까지 싸는 정성을 보인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하며 ‘설렘지수’를 상승시키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장우혁은 집에서 콧노래를 부르며 도시락을 싼다. 앞서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