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 SL모터스포츠팀, 슈퍼레이스 6라운드 우승…레이싱 기술력 과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08:45: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후원하는 금호 SL모터스포츠팀(감독 신영학, 이하 금호 SLM팀)이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에서 정상에 오르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지난 7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클래스 결선에서 금호 SLM팀 소속 노동기 선수가 1시간 8분 14초 393(40랩)으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 금호 SL모터스포츠팀, 슈퍼레이스 6라운드 우승

노 선수는 전날 예선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폴 투 윈(Pole to Win)’을 달성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5년 만에 인제 스피디움 코스 레코드(1분 35초 239)를 새로 쓰며 안정적인 주행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과시했다.

노 선수는 “감독님과 팀원들, 그리고 금호타이어의 응원 덕분에 우승할 수 있었다”며 “5년 만에 새로운 기록을 달성해 기쁘다. 남은 경기에서도 흔들림 없는 레이스를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호 SLM팀은 앞서 8월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5라운드에서도 우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활동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슈퍼레이스 7라운드는 오는 9월 20~21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CGI자산운용, 피델리티와 전략적 제휴 발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CGI자산운용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IFC에서 피델리티 인터내셔널과 협약식을 맺고 양사의 글로벌 리서치·운용 역량을 활용하는 제휴 펀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피델리티 인터내셔널이 국내 자산운용사와 제휴해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처음이다. 펀드는 피델리티의 글로벌 리서치 및 모델포트폴리오에 기반해 KCGI자산운용이

2

신한증권, 중개형ISA 고객 대상 3.4% 특판 RP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6일 신한Premier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고객을 대상으로 세전 연 3.4%(전날 기준)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을 총 300억원 한도로 2월 말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판RP는 신한투자증권 중개형ISA 고객이라면, 신규·기존 고객 구분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91일물 기간형 RP로 세전

3

LG유플러스, 'U+콕'서 한정 판매 티셔츠 수익금 전액 순직 소방관에 기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119메모리얼런 기념 티셔츠’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순직 소방관의 희생을 알리고 남은 가족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119메모리얼런 기념 티셔츠는 지난 11월 2일 LG유플러스가 개최한 순직 소방관 추모 마라톤 대회인 '119 메모리얼런' 행사에서 처음 공개됐다. 행사 당시 119 메모리얼런 참가자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