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08:55: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비맥주와 방구석연구소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나와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단 한 잔이라도 술을 마셨다면 절대 운전을 하지 않겠다’라는 다짐을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단체 서약 캠페인 게임을 기획했다.

 

▲ <사진=오비맥주>

 

캠페인 게임 '모범 회식 라이드 <회식비 타러 갈래?>'는 친구와 가족, 동료 등 참여자들이 팀을 구성해 음주운전 근절 서약을 하고 ‘회식 라이드’를 완성해가는 방식이다. 참여자는 팀원을 게임에 초대해 탑승 인원을 늘릴 수 있으며, 3명이 탑승할 때마다 상품을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전개되는 게임 스토리에는 음주운전 근절 서약과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준비한 음주운전 예방 지식도 담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팀에게 회식비 100만 원이 지급되며, 이외에도 ▲카스 레몬 스퀴즈 0.0 1박스(24캔) ▲역전할머니맥주 모바일 상품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오비맥주는 가장 많은 탑승자를 모은 팀의 이름으로 대한민국 도로 안전을 위해 1천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 게임은 오는 10월 17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며, 오비맥주 SNS 채널 및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게임에서 내려받은 서약서를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커피 쿠폰 경품 추첨에도 응모할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지인들과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책임음주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에도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심리테스트 ‘유혹 방지! 철벽 능력고사’를 선보인 바 있다. 술자리부터 회사 생활 등 일상의 유혹 상황을 다룬 이 테스트에는 5만 명 이상이 참여해 안전한 음주 습관과 ‘음주운전 방지장치’ 인식 확산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2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3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영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이 배우 박보영을 브랜드의 새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배우 박보영을 가을·겨울 시즌의 신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빈폴은 글로벌 OTT와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서울 클래식(S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