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 단독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08:56:4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탈리아 남부의 태양을 담은 와인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지난 10일 데일리 와인 시리즈 ‘TASTY(테이스티)’의 네번째 와인 ‘풀리아 프리미티보’를 새롭게 출시해 1만 4900원에 판매한다.

 

▲ <사진=롯데쇼핑>

 

14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는 이탈리아 남부를 대표하는 포도 품종 ‘프리미티보’로 만든 와인이다. 풍부한 과실향과 부드러운 탄닌, 그리고 은은한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진 깊은 맛을 지니고 있어,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 등과 같은 일상적인 음식들과 곁들이기 좋다.

 

해당 와인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탈리아의 명성 높은 와이너리 ‘카를로 사니’와 협업해 이탈리아 와인의 매력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롯데마트에서 이탈리아 레드와인으로 판매량 최상위권을 기록중인 ‘카를로 사니 수수마니엘로’와 동일한 주질임에도 가격은 약 30% 저렴한 초저가 수준으로 책정했다.

 

‘카를로 사니’는 이탈리아 전역의 다양한 포도 산지를 관리하며, 전통적인 방식과 현대적인 기술을 접목해 품질 높은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와이너리다. 연간 1억병 이상의 와인을 생산해 전세계로 수출중이며, 국내 시장에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와인으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TASTY’ 시리즈의 네번째 상품으로 프리미티보 와인을 출시한 이유는 이탈리아 레드 와인 중 남부지역에서 생산된 와인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마트의 지난해 와인 실적을 살펴보면, 이탈리와 레드와인 판매량 상위 10개 품목 중 7개가 프리미티보 품종이거나 남부지역에서 생산된 와인으로 나타났다.

 

한편, 롯데마트와 슈퍼는 와인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TASTY’ 시리즈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일상이 맛있어지는 선택’이라는 철학 아래, 고객이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와인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한다. 가성비 뿐만 아니라 맛과 고객의 기호까지 고려한 ‘TASTY’ 시리즈는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2023년 12월에 출시한 ‘No.1 캘리포니아 까베르네 소비뇽’과 ‘No.2 캘리포니아 샤르도네’는 지난해 미국 캘리포니아 레드와 화이트 와인 상품군에서 각각 판매량 1위에 올랐으며, 뉴질랜드 배비치 와이너리와 협업한, ‘No.3 뉴질랜드 말보로 소비뇽 블랑’ 역시 뉴질랜드 화이트와인 상품군에서 판매량 2위를 기록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TASTY 시리즈의 성과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시리즈 확장을 진행, 이번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총 10종의 TASTY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장세욱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는 테이스티 시리즈가 쌓아온 고객 신뢰를 이어가고자 철저한 고객 및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기획한 와인”이라며 “올해는 세계 각지의 유명 산지와 품종을 기반으로 다양한 TASTY 시리즈를 선보이며 와인 본연의 매력과 가치를 일상 속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DANCE THROUGH GOLDEN DAYS’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추석 및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10월 16일까지 ‘DANCE THROUGH GOLDEN DAY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몰과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열리는 특별 기획전에서는 소중한 가족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최근 아르헨티나 니치 향수로 주목받

2

빵이 부풀 때마다 제 꿈도 함께 부풀어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용노동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제4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웹마스터,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각디자인, 제과제빵 등 정규직종 19개, 시범직종 12개, 레저 및 생활기능 직종 9개 등 총 40개 직종에 전국 17

3

오늘의집,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오프하우스 쇼룸에서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총 380여 개 브랜드의 4만3000여 개 제품을 대상으로 오늘의집 유저 투표와 업계 전문가 10인의 심사를 거쳐 ‘올해의 디자인’ 140여 개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팝업은 수상작을 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