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싱글톤' 캠페인 전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08:56:0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의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Singleton)이 서울 곳곳에 위치한 바와 협업해 브랜드 철학이 돋보이는 캠페인 ‘슬로우 플레저(A Slow Pleasur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싱글톤은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해 주류 큐레이션 바 ‘탭샵바’와 별도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싱글톤은 ‘함께 천천히 즐기는 즐거움’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싱글톤은 다가오는 여름에 즐기기 좋은 프루티한 청사과 향을 품은 싱글몰트 위스키다. 스코틀랜드 최고의 싱글몰트 생산지로 알려진 스페이사이드 더프타운에서 생산되며, 오랜 발효 시간과 매우 섬세한 증류 과정을 거쳐 제조된다.

 

▲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천천히, 정성스러운 과정을 통해 특별한 싱글몰트 위스키를 만드는 브랜드의 제조 철학에 싱글톤만의 개성 있는 풍미를 느낄 때의 ‘기쁨’과 ‘즐거움’을 결합한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여유롭고 풍요로운 경험을 강조한다.

 

먼저, 슬로우 플레저 캠페인 기간인 5월 16일부터 6월 27일까지는 ▲힐즈앤유로파, ▲바피망, ▲플라스틱뮤직바, ▲냐피 등 서울의 다양한 핫 플레이스에서 싱글톤의 대표 제품 ‘싱글톤 12년’과 ‘싱글톤 15년’으로 만든 스페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각 업장에서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칵테일만큼이나 개성 있는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해 더욱 감각적이고 풍성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5월 16일에는 해방촌에 위치한 ‘힐즈앤유로파’에서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이벤트가 열린다. 아티스트 백현진이 직접 큐레이션 한 싱글톤과 어울리는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이어 5월 30일에는 명동에 위치한 캐주얼 리스닝 바 ‘바피망’에서 DJ FFAN(이환)의 감각적인 디제잉과 재즈 아티스트 김오키의 자유로운 라이브 재즈 퍼포먼스를 즐기며 싱글톤의 여유로움을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6월 20일에는 도산대로 ‘플라스틱뮤직바’에서 일본의 전설적인 DJ 무로(DJ MURO)가 싱글톤의 감성과 아날로그 사운드의 매력을 결합한 특별 공연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6월 27일에는 이태원 클럽 바 ‘냐피’에서 여유롭고 몽환적인 ‘꿈’을 콘셉트로 한 메인 스테이지를 연출해 캠페인 메시지를 재해석하며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별도로 전개하는 ‘탭샵바’ 프로모션은 5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 총 두 달간 진행되며, 탭샵바 도산대로점, 삼일빌딩점, 합정점 세 개 지점에서 싱글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총 세 번, 한국 최고의 바텐더들의 특별한 싱글톤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게스트 바텐딩이 펼쳐진다.

 

디아지오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바텐더 경연 대회 ‘월드클래스’의 한국 경연 ‘월드클래스 코리아’ 우승자 출신 김하림 바텐더(앨리스 소속), 김민홍 바텐더(소코바 소속), 양효준 바텐더(페르마타 소속)가 각각 5월 23일 삼일빌딩점, 5월 30일 합정점, 6월 7일 도산공원점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싱글톤의 여유로운 즐거움을 표현한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스트 바텐딩 당일 행사 지점에서 탭으로 ‘싱글톤 15년’ 30ml를 구입해 바텐더에게 건네면 즉석에서 제조한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게스트 바텐딩 행사 시 ‘싱글톤 미니 클래스’도 진행한다. 사전 또는 현장에서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소규모로 진행되며 싱글톤 브랜드 소개와 싱글톤 12년, 15년, 18년 제품을 연산별로 연달아 시음하는 ‘버티컬 시음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행사 기간 동안에는 싱글톤과 탭샵바가 협업해 개발한 특별 메뉴도 출시될 예정이다. 싱글톤의 로고에 새겨진 스코틀랜드 켈트 민족 신화 속 지혜의 상징, ‘연어’를 메인으로 한 ‘연어 스테이크’를 선보이며, 해당 메뉴와 싱글톤 바틀을 함께 구매 시 싱글톤 바틀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싱글톤 15년' 1병을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니트 글라스도 증정한다. 바틀 구매 고객을 대상 추첨 이벤트도 진행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건량 디아지오코리아 싱글톤 브랜드매니저는 “이번 슬로우 플레저 캠페인과 탭샵바 프로모션은 단순한 위스키 음용 경험을 넘어, 일상의 리듬을 천천히 즐기고 소중한 순간을 음미하는 삶의 방식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소비자들이 다가오는 여름 싱글톤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싱글톤의 색다른 풍미를 천천히 즐겨보며 여유로움을 경험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