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조선 갈비양념’ ‘조선 불고기양념’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09:04:1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추석을 앞두고 ‘조선 갈비양념’과 ‘조선 불고기양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갈비찜이나 불고기는 명절이나 생일 등 특별한 날 상차림에 빠지지 않는 요리다. 그만큼 국내 한식 양념 시장에서도 갈비·불고기 요리에 쓰이는 간장 베이스 양념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달기만 하고 깊은 맛이 부족해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

 

▲ [사진=샘표]

 

이에 따라 샘표는 소비자들의 불만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10여 년간 신중하게 준비한 끝에 추가 양념 없이도 정갈한 한식의 품위 있는 맛을 완성시키는 고기양념 2종을 선보였다.

 

'샘표 조선 갈비양념'과 '샘표 조선 불고기양념'은 옛 조상들의 지혜로운 요리 비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좋은 재료를 듬뿍 넣어 만든 제품이다.

 

‘조선 갈비양념’은 여기에 인삼, 대추, 생강, 무 등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고급 한정식의 우아한 맛을 냈다. 신선한 소갈비를 데치고 찬물에 헹궈낸 다음 ‘조선 갈비양념’을 물에 넣고 끓이다 당근, 무, 표고버섯을 넣고 졸이면 부드럽고 양념이 쏙 밴 갈비찜이 완성된다.

 

‘조선 불고기양념’은 고구려 시대부터 이어져온 전통 고기 구이 맥적의 비법을 적용해 맛이 더 풍성하다. 콩을 발효해 만든 된장의 풍부한 감칠맛에 진한 사태 육수까지 더해 고기 본연의 풍미를 격조 있게 살려준다. 얇게 썬 소고기와 채소에 양념을 넣고 버무린 다음 중불에 볶아주면 육향 가득한 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샘표 ‘조선 갈비양념’과 ‘조선 불고기양념’은 롯데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판매한다.

 

샘표 관계자는 “명절 식탁 단골 메뉴인 갈비찜과 불고기를 너무 달지 않으면서 고기 본연의 깊은 맛을 살려 더욱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오랜 연구 끝에 고기양념 2종을 출시했다”며 “깊고 진한 우리맛의 품격을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샘표만의 한식 맛내기 노하우와 좋은 원재료로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컬대학 한서대, CES 2026서 ‘2026 글로벌 지산학연 협력 포럼’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서대학교는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Horseshoe Las Vegas Provence1에서 '2026 글로벌 지·산·학·연 협력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한서대는 세계 최대 ICT·가전 전시회인 CES 현장에서 글로벌 지·산·학·연 협력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국제 협력 네트워

2

한국마사회-현대아울렛 가산점, 말의 해 맞이 '특별전시'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마사회와 현대아울렛 가산점이 2026년 병오년 말의 해를 맞아 말(馬)을 주제로 한 특별 전시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현대아울렛 가산점 1층과 4층 전시 공간에서 진행되며, 말의 아름다움과 한국 경마의 역사를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1층 타미힐피거 매장 앞에서는 ‘한국마사회와

3

차헬스케어, 서초 헌인타운에 ‘커넥티드 헬스케어’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헬스케어가 차움, 헌인타운개발과 손잡고 주거단지 기반 커넥티드 헬스케어 모델을 구축한다.차헬스케어는 7일 서울 서초구 헌인마을 ‘르엘 어퍼하우스’에 커뮤니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3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해외 의료서비스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확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