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조선 갈비양념’ ‘조선 불고기양념’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09:04:1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추석을 앞두고 ‘조선 갈비양념’과 ‘조선 불고기양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갈비찜이나 불고기는 명절이나 생일 등 특별한 날 상차림에 빠지지 않는 요리다. 그만큼 국내 한식 양념 시장에서도 갈비·불고기 요리에 쓰이는 간장 베이스 양념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달기만 하고 깊은 맛이 부족해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

 

▲ [사진=샘표]

 

이에 따라 샘표는 소비자들의 불만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10여 년간 신중하게 준비한 끝에 추가 양념 없이도 정갈한 한식의 품위 있는 맛을 완성시키는 고기양념 2종을 선보였다.

 

'샘표 조선 갈비양념'과 '샘표 조선 불고기양념'은 옛 조상들의 지혜로운 요리 비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좋은 재료를 듬뿍 넣어 만든 제품이다.

 

‘조선 갈비양념’은 여기에 인삼, 대추, 생강, 무 등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고급 한정식의 우아한 맛을 냈다. 신선한 소갈비를 데치고 찬물에 헹궈낸 다음 ‘조선 갈비양념’을 물에 넣고 끓이다 당근, 무, 표고버섯을 넣고 졸이면 부드럽고 양념이 쏙 밴 갈비찜이 완성된다.

 

‘조선 불고기양념’은 고구려 시대부터 이어져온 전통 고기 구이 맥적의 비법을 적용해 맛이 더 풍성하다. 콩을 발효해 만든 된장의 풍부한 감칠맛에 진한 사태 육수까지 더해 고기 본연의 풍미를 격조 있게 살려준다. 얇게 썬 소고기와 채소에 양념을 넣고 버무린 다음 중불에 볶아주면 육향 가득한 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샘표 ‘조선 갈비양념’과 ‘조선 불고기양념’은 롯데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판매한다.

 

샘표 관계자는 “명절 식탁 단골 메뉴인 갈비찜과 불고기를 너무 달지 않으면서 고기 본연의 깊은 맛을 살려 더욱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오랜 연구 끝에 고기양념 2종을 출시했다”며 “깊고 진한 우리맛의 품격을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샘표만의 한식 맛내기 노하우와 좋은 원재료로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광폭주차면’으로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10년 새 대형차 등록 대수는 57%(242만 대) 급증했고 수입차 비중도 13.5%까지 확대됐다. 국민 두 명 중 한 명꼴로 차량을 보유하는 시대, 건설사들은 ‘주차 특화 설계’를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리얼하우스가 국토교통부 통계누리 자료를 집계한 결과, 2025년 기준 대형차 등록 대수는 669만 대로 집계됐다.

2

MBK 파트너스, “롯데카드 보안 투자 확대…관리 소홀 아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MBK 파트너스는 롯데카드의 주요 주주사로서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안을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MBK 파트너스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고객 피해 예방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전사적 비상대응체계를 가동, 신속한 피해 차단과 불편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즉각적인 보호 조치를 시행하고 금융 보

3

라온피플, 태국 ‘AI 관제 시스템 구축사업’ 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태국 붕깐주가 인공지능(AI) 스마트시티 메카로 도약하기 위해 라온피플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AI 프로젝트 본격화에 나선다.인공지능(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은 22일 태국 붕깐주정부로부터 사업허가서를 받고 ‘AI 관제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성형 AI와 다중 융복합 탐지를 활용해 태국 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