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 해양동물 ‘듀공’ 모티브
에듀윌 직원 아이디어서 탄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멸종위기 해양동물 ‘듀공’을 모티브로 한 공식 캐릭터 ‘에듀공’을 29일 공개했다.
![]() |
▲ 에듀윌 공식 캐릭터 ‘독서 에듀공’ [사진=에듀윌] |
듀공은 바다소목 중 유일하게 생존한 초식성 해양 포유류로, 온순하고 평화로운 성격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에듀윌은 동물을 좋아하는 직원의 제안에서 착안해, 브랜드의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캐릭터로 듀공을 선택했다. 이름 ‘에듀공’에는 ‘에듀윌에서 공부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학습자와의 유대감을 높이고자 했다.
이번 캐릭터 개발 과정에는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AI 기술이 적극 활용됐다. 전통적인 캐릭터 제작에서 흔히 발생하는 높은 비용과 시간, 반복적인 수정 과정을 최소화하며 효율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를 통해 에듀윌은 단순히 AI 강의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콘텐츠 기획과 창작 전반에 AI를 접목하는 기업으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 |
▲ 에듀윌 공식 캐릭터 ‘응원 에듀공’ [사진=에듀윌] |
에듀윌은 집중적인 연구와 수많은 디자인 검증 과정을 통해 지금의 에듀공을 탄생시켰다. 캐릭터의 외형뿐 아니라 성격과 세계관까지 함께 구축해 브랜드와 학습자가 더욱 깊게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정재욱 에듀윌 UX디자인본부 본부장은 “이번 캐릭터 개발에는 내부 AI 디자인 역량을 활용해 전통적인 캐릭터 제작 과정에서 발행하는 비효율을 막고 시행착오 없이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었다”며 “에듀공은 부드러운 곡선과 온화한 표정을 통해 시각적 부담을 최소화했고, 에듀윌의 브랜드 컬러와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듀공은 에듀윌의 젊고 친근한 이미지를 상징하는 핵심 자산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현재 홈페이지 곳곳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SNS 콘텐츠와 사회공헌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확장해 수험생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아울러 에듀윌은 필기구, 노트, 머그컵 등 수험생활에 필요한 굿즈 출시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