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MGC커피 × 가나디, 연말 F&B 협업 흥행 '정조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09:28: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인기 캐릭터 ‘가나디’와 협업해 선보인 홀리데이 콜라보 홀케이크가 출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Z세대 취향을 정확히 겨냥한 콜라보레이션 성공 사례로 떠올랐다.

 

10일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지난 4일 정식 출시된 이번 제품은 출시 D-2에 진행한 ‘사전예약’부터 주문이 폭증해 출시 당일 본사에 마련된 재고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매장에 입고된 현장판매 수량도 빠르게 판매되며, 그간 출시했던 홀케이크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보였다.

 

▲ <사진=메가MGC커피>

 

가나디 콜라보 케이크의 흥행에는 캐릭터 굿즈 구성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 홀케이크를 구매하면 가나디 키링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무료 증정하는 방식으로, ‘케이크를 먹는 가나디’와 ‘오열하는 가나디’로 구성된 상반된 매력의 키링이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했다.

 

또한 케이크를 모두 먹고 나면 케이크판 아래에서 ‘오열 가나디’ 캐릭터가 드러나는 히든 연출이 마련되어 있어 Z세대 펀슈머가 선호하는 ‘스토리가 있는 소비’에 ‘먹는 재미’와 ‘수집하는 재미’를 더한 복합적 경험을 제공했다. 이러한 숨겨진 재미 요소는 자연스럽게 SNS에서 공유되는 포인트가 되며 제품 완판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했다.

 

공식 앱을 통한 사전예약도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본사가 100% 투자해 고도화한 신규 앱의 ‘사전예약·홍보’ 기능이 실제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하며 고객은 원하는 날짜에 안정적으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고, 가맹점은 생산·픽업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며 원활한 판매 대응이 가능해졌다.

 

앱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고객 경험은 물론 운영 인프라도 한층 효율화되며, 가맹점의 판매 대응력이 실질적으로 강화됐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가나디와 함께한 이번 협업이 고객 여러분께 작은 즐거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편리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울 스트라이크, QWER 크리스마스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QWER 컬래버레이션을 더욱 폭넓게 즐길 수 있다. QWER 멤버들을 동료로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더 늘어나기 때문이다. 오는 22일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컬래버 동료 픽업 소환권 150매’를 비롯해

2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대만·태국 ‘파트너스 데이’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이용자 초청 행사 ‘파트너스 데이’를 지난 5일 대만과 7일 태국에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대만과 태국은 지난 10월 28일 출시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전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장이다. 위메이드는 현지 이용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

3

웅진컴퍼스, ‘제2회 인공지능 윤리 영어스피치’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컴퍼스가 지난 6일 서울교육대학교 에듀웰센터에서 열린 '제2회 웅진컴퍼스 인공지능 윤리 영어스피치 2025'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서울교육대학교 AI윤리센터가 주관하고 웅진컴퍼스와 서울교육대학교가 공동 주최했다.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대학·일반부 등 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