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 고도화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02 09:31:02
  • -
  • +
  • 인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맞춰 특화개발
모바일 앱 하나원큐 통해 이용가능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프리랜서 고객위한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종합세금신고 간편화를 위해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맞춰 세금 신고기간마다 금융 거래내역 제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만 했던 불편을 제거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개발, 특허출원까지 완료한 금융 서비스로, 출시 이후 11개월간 3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이용건수는 4만건을 넘어섰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상 금융기관 확대 ▲대상 거래내역 확대 ▲대상 손님 확대 등을 개선했다.

먼저, 이번 서비스 고도화로 하나은행은 물론 여러 금융기관의 다양한 거래내역을 전송할 수 있게 했다.

‘마이데이터’로 연결된 은행·저축은행·카드사의 ▲입출금거래내역 ▲대출거래내역 ▲카드명세서 등 전송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대해 여러 금융기관의 영업점이나 앱(홈페이지)를 개별적으로 찾아가 거래 내역을 취합해야만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특히, 기존 하나은행에 계좌가 없는 손님들도 ‘하나원큐’에 가입하고, ‘마이데이터’로 금융권 자산을 연결하기만 하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거래내역을 암호화된 엑셀파일로 제공하고 이를 손님이 입력한 이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 확대 개편을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통해 타 금융기관의 거래내역 전송 신청을 완료한 손님들 중 15,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