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박수홍 반려묘 ‘다홍이’ 웹툰 특별출연…유기동물 보호 독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18 09:32:13
  • -
  • +
  • 인쇄
NHN 웹툰 코미코 ‘금복이 이야기’와 협업
응원 댓글 수에 따라 유기 동물 간식 기부 예정

NHN(대표 정우진)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코미코(comico)’가 방송인 박수홍의 반려묘 다홍이와 함께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미코는 최대 1만 5000개의 유기 동물 간식을 기부하고 웹툰 ‘금복이 이야기’의 특별판 ‘다홍이 이야기’를 공개해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독려한다.
 

▲ NHN 웹툰 코미코, 박수홍 반려묘 ‘다홍이’와 유기동물 보호캠페인 실시 [NHN 제공]

 

코미코 측과 반려묘 다홍이가 함께 하게 된 배경엔 웹툰 금복이 이야기가 있다. 해당 웹툰은 자신을 구해준 선비에게 은혜를 갚은 고양이 ‘금복이’의 이야기를 다룬 코미코 오리지널 작품으로 대표 인기 작품 중 하나다.

코미코 측은 다홍이의 사연과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박수홍에게 캠페인을 제안했고, 유기 동물 후원을 위한 협업이 성사됐다.

이번 캠페인은 코미코 이벤트 페이지 내 유기 동물을 응원하는 메세지만 남기면 누구나 후원자로 참여할 수 있다.

응원 댓글 수에 따라 최대 1만 5000개의 금복이X다홍이 간식 스틱이 기부될 예정이며, 간식 제작사 또한 잔여 패키지 판매 비용을 유기 동물 후원에 활용하기로 해 의미를 더했다.

더불어 다음 달 8일까지 응원 메시지를 남긴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금복이 그립톡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웹툰 금복이 이야기를 열람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콜라보에 흔쾌히 참여한 방송인 박수홍은 "저의 가족인 다홍이가 ‘금복이 이야기’ 웹툰에 특별출연 하게 돼 다홍이의 고된 길 생활을 어렴풋이 알게 됐다"며 "다홍이와 함께 기부행사를 할 수 있도록 제안해준 코미코 측에 특히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코미코 관계자는 “웹툰과 반려묘 다홍이와의 의미 있는 콜라보를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코미코는 종합 웹툰 플랫폼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