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1월 해외여행 송출객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09:38: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모두투어의 1월 해외여행 송출객수(패키지, 항공권 포함)는 약 18만 7천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07%가량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1월 출발 기준 해외 패키지 예약건수는 120,327명, 항공권은 66,746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96.9%, 128.8% 증가하며 지난 12월에 이어 코로나19가 시작되기 전 2020년 2월 이후 최대치를 경신했다.
 

▲모두투어, 1월 해외여행 송출객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 (58%)가 가장 높았고 일본 (23%), 남태평양&미주 (8%), 중국 (6%), 유럽 (5%) 순으로 집계되었고 동남아와 일본이 전년 동기 대비 각 102%, 86% 증가하며 강세를 꾸준하게 이어갔다.

아울러 올해 설 연휴 기간(2/9~12) 해외여행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1/21~24) 78% 증가했고 상반기 해외 패키지 예약률도 2월 (47%), 3월 (81%), 4월 (139%)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우준열 모두투어 부사장은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19년 1월 대비 약 85% 수준으로 회복하였고 올해 상반기에는 항공 공급석이 늘어 해외여행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모두시그니처 판매 비중도 높아지고 있어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도 큰 상황으로 앞으로도 모두투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통해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가을 맞이 봉사 및 문화체험 멘토링 활동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가을의 시작, 수확과 나눔의 계절’을 주제로 전국에서 봉사활동 및 문화체험을 위한 멘토링 활동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가을의 계절적 상징인 수확과 나눔을 봉사와 교육 프로그램에 접목해 아동들이 사회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생명 존중 환경 보호 지역사회 봉사

2

펑크비즘, NFT ‘Fierce Haechi’ 2차 민팅 2500개 매진…NFT와 실물가치 결합 새 모델 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이 Fierce Haechi RWA 프로젝트 NFT 2차 민팅(라스트 민팅)이 전량 완판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민팅을 통해 총 2500개가 발행된 NFT는 모두 판매됐으며, 이는 커뮤니티 참여와 시장 기대감을 동시에 입증한 결과다. 이번 라스트 민팅은 단순 거래를 넘어 인형뽑기

3

NS홈쇼핑, 블랙큐브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 추석 특집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0월 1 오후 9시 40분, 추석 특집방송으로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를 편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는 프라이팬 (22cm,28cm), 소테팬 (28cm), 궁중팬 (28cm)과 특별구성으로 28cm유리뚜껑, 가마솥2종세트, 찜기, 믹싱볼2종, 키친툴5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