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전시회서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 선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8 09:44:36
  • -
  • +
  • 인쇄

두산로보틱스는 18~21일까지 열리는 '2022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에서 협력사와 협동로봇을 활용한 용접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용접·절단 자동화 전시회로, 두산·한화·레인보우로보틱스 등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 2022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에 참가하는 두산로보틱스 부스 이미지 [두산 제공]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협력사들과 공동 개발한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삼호클루스)과 TIG 로봇 용접 솔루션(페이브텍), 교육 실습용 키트(에이원테크놀로지) 등을 소개한다.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은 프로그래밍이 쉬워 작업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고, 레이아웃 변경 없이 협소한 공간에 설치가 용이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시스템에 자체 내장된 조인트 토크센서를 이용해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고, 업계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한 협동로봇을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협동로봇 본체를 알루미늄 커버로 감싸 전자파 간섭 저항이 높아 고주파 공정에도 활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두산로보틱스 로봇 용접 자동화 솔루션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미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현지에서 꾸준하게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나타이거, MZ세대 겨냥 겨울 신메뉴 5종 론칭… “딸기·뱅쇼·초코 조합으로 연말 감성 저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바나타이거’가 연말연시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에 돌입했다. 겨울 분위기를 담은 시즌 한정 음료 5종을 출시하며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바나타이거는 '반짝이는 연말의 설렘을 만나는 순간'이라는 콘셉트 아래 딸기, 사과, 블루베리, 뱅쇼, 초코를 활용한 겨울 감성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겨울 라인업은

2

삼양홀딩스,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그룹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는 ‘2025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HRD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국내 인적자원개발(HRD) 분야 발전과 교육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교육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삼양홀딩스는 그룹 창립 100주년인 2024년에 선

3

롯데, 이웃사랑 성금 통해 복지 사각지대 도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1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을 전달했다. 롯데가 전달한 성금은 저소득층 생활 안정, 전 연령의 교육훈련 지원,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자립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는 1999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27년간 총 1258억원을 기탁하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