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獨 건설기계 전시회 참가...2톤 전기굴착기 등 신제품 시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5 11:07:04
  • -
  • +
  • 인쇄

두산밥캣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건설기계 전시회 '바우마(Bauma) 2022'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두산밥캣의 2톤급 전기 굴착기 신제품 'E19e'의 출시 행사도 진행했다. 

 

▲ 바우마 2022 [사진=두산밥캣 제공]


E19e는 지난 2019년 바우마에서 공개한 E10e에 이어 두산밥캣의 두 번째 전기 굴착기로, 동급 디젤 모델인 E19와 동일한 규격과 성능을 갖췄다.

폭은 98cm로 매연이 없고 소음이 적어 실내 철거나 야간작업에 유용하다.

약 3시간 30분 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초고속 충전 시 2시간 내 완충된다.

또 바퀴 대신 4개의 무한궤도로 움직이는 '쿼드 트랙 로더'도 전시됐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쿼드 트랙으로 출시되는 건설기계는 있었지만 네 바퀴가 앞뒤로 각각 움직이는 스키드 스티어 로더에 트랙을 적용한 것은 업계 최초"라면서 "사용자 편의에 따라 필요 시 다시 바퀴로 간편하게 바꿔 끼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신모델 'S86'과 'T86', 텔레핸들러 및 두산포터블파워 제품을 비롯해 세계 최초 완전 전동식 콤팩트 트랙 로더 'T7X' 등이 공개된다.

전시장을 찾은 스캇성철박 두산밥캣 사장은 "단순히 새로운 것을 선보이기 위한 기술 개발이 아닌, 고객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이득을 주는 혁신을 추구한다"고 강조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TGA 2025 참가…일곱 개의 대죄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12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5’에서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2

엑시레시피,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 출시 10분 만에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여성 케어 브랜드 엑시레시피가 선보인 신제품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가 출시 10분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치는 기존 경구형 제품과 달리 피부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피 기반 포뮬러로 약 70% 수준의 흡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성분으로 식물성

3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