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두산연강예술상 시상식 개최...이홍도·정희민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8 10:56:22
  • -
  • +
  • 인쇄

두산연강재단은 지난 17일 제13회 두산연강예술상 시상식을 열고 극작가 겸 연출가 이홍도 씨(공연 부문)와 작가 정희민 씨(미술 부문)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 두산연강재단 박용현 이사장(가운데)과 공연부문 수상자 이홍도 극작가(왼쪽), 미술부문 수상자 정희민 작가(오른쪽) [사진=두산 제공]


두산연강예술상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상금 3000만 원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공연 부문 수상자에 신작 공연 제작비로 1억 5000만 원이, 미술 부문 수상자에게는 두산갤러리 전시 비용 등으로 8000만 원이 지원된다.

이홍도 씨는 젠더, 인종 등 모든 인위적 경계에 다각적인 질문을 제기하며 독창적 행보를 이어왔다.

정희민 씨는 지난 2015년 활동을 시작한 이후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회화 작가다.

박용현 두산연강재단 이사장은 "독창적 작품 세계를 구축해 나가고 자신의 예술 세계를 넓혀 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것은 기업의 책임이자 의무"라고 말했다.

두산연강예술상은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한 연강(蓮崗) 박두병 두산 초대회장의 뜻을 이어 연강 탄생 100주년인 지난 2010년 제정됐다.

공연·미술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만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을 선정해 지원하며, 올해까지 총 40명(팀)의 작가들이 수상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갤러리아百,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러리아백화점이 17일부터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고급 한우, 비노갤러리아 독점 샴페인 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디저트 모둠 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확대해 고객 구매 편의를 높였다. 갤러리아는 명절 프리미엄 한우 수요를 겨냥해 정육부터 육포까지 최고급 한

2

김영섭 KT 대표 "소액결제로 피해 끼쳐 드려 죄송…보상책 마련할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사장이 지난 달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김영섭 KT 대표는 11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 여러분과 KT 고객 여러분, 유관 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다"며 "피해 고객들께는 100% 보상책을 강구하고

3

이랜드이츠 피자몰, 가을 신메뉴 '어텀 캠프 파이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11일부터 뷔페의 가을 시즌 신메뉴 '어텀 캠프 파이어(Autumn Camp Fire)'를 선보인다. 피자몰의 이번 가을 시즌 메뉴 ‘어텀 캠프 파이어'는 피자몰과 함께 떠나는 가을 캠핑을 주제로, 군고구마·대파·사과 등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식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