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43, 한우 다이닝 '서여의도점' 오픈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09:44:3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서울 여의도 파라곤빌딩 1층에 ‘창고43 서여의도점’을 정식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브랜드 변화가 처음 실현되는 신규 매장이자, 창고43이 새롭게 지향하는 다이닝 철학과 공간 콘셉트를 가장 먼저 담아낸 상징적 매장이다.

 

▲ <사진=창고43>

 

창고43은 고객 미식 경험의 격을 한층 높이기 위해 브랜드 정체성을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으로 재정립하고, 이를 BI와 공간, 메뉴, 서비스 전반에 반영했다. 핵심 가치는 ‘맛(味)·멋(醚)·아름다움(美)’의 조화를 뜻하는 ‘3미’로, 우리 땅에서 자란 한우와 4계절 제철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모던 한식 다이닝을 추구한다. ‘한우 한 마리에서 수많은 맛이 나온다’는 뜻의 ‘일두만미(一頭萬味)’ 역시 메뉴 전반에 녹여냈다.

 

서여의도점은 이러한 방향성이 실제 공간과 식사 경험으로 구현된 첫 사례다. 프라이빗룸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공간을 마련해, 비즈니스 미팅부터 회식, 가족 모임까지 폭넓은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한다. 점심과 저녁에는 각각 ‘미담’과 ‘사계’ 코스가 운영되며, 제철 식재료와 한우의 조화를 담은 정갈한 한우 상차림을 선보인다.

 

점심 코스 ‘미담’은 죽, 곁들임, 한우구이, 식사로 구성되며, 저녁 코스 ‘사계’는 전채요리, 한입거리, 곁들임, 한우구이, 후식까지 아우르는 풀코스로 준비된다. 각 코스는 창고43이 제안하는 ‘한우 다이닝’의 깊이를 단계별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서여의도점을 비롯해 역삼점, 잠실점에서만 제공되는 특별 메뉴도 눈길을 끈다. ‘한우 모둠 전골’은 한우 사골 육수에 꼬리, 양지, 스지, 인삼, 대추, 은행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해 완성한 보양식으로, 한우의 진한 풍미를 담았다.

 

한편, 창고43 서여의도점에는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기름을 자체적으로 분해하는 ‘에코테이블’이 도입됐다. 별도의 배관 시설 없이도 연기와 냄새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고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식사 환경을 제공한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고객 대상 혜택도 마련됐다.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알림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음식 쿠폰이 제공되며, 점심 또는 저녁 코스를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는 ‘창고스페셜’ 1인분 바우처가 추가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전 매장에서 와인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샤또 딸보’, ‘로터 트라미너 프라이하이트’, ‘투 핸즈 엔젤스 쉐어 쉬라즈’ 등 인기 와인 3종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5월 말까지 운영된다.

 

공간 디테일에도 브랜드의 정체성이 반영됐다. 리델 와인글라스와 광주요의 백합«미각 식기를 도입해 상차림의 품격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식사 환경을 위한 구성 전반에 브랜드의 정제된 감성을 더했다.

 

창고43 관계자는 "서여의도점은 한우를 중심에 둔 다이닝 브랜드로서의 방향성을 처음부터 끝까지 구현한 매장”이라며, “앞으로도 창고43이 지향하는 한우 중심의 정통성과 다이닝 경험의 완성도를 매장마다 충실히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