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43, 한우 다이닝 '서여의도점' 오픈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09:44:3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서울 여의도 파라곤빌딩 1층에 ‘창고43 서여의도점’을 정식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브랜드 변화가 처음 실현되는 신규 매장이자, 창고43이 새롭게 지향하는 다이닝 철학과 공간 콘셉트를 가장 먼저 담아낸 상징적 매장이다.

 

▲ <사진=창고43>

 

창고43은 고객 미식 경험의 격을 한층 높이기 위해 브랜드 정체성을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으로 재정립하고, 이를 BI와 공간, 메뉴, 서비스 전반에 반영했다. 핵심 가치는 ‘맛(味)·멋(醚)·아름다움(美)’의 조화를 뜻하는 ‘3미’로, 우리 땅에서 자란 한우와 4계절 제철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모던 한식 다이닝을 추구한다. ‘한우 한 마리에서 수많은 맛이 나온다’는 뜻의 ‘일두만미(一頭萬味)’ 역시 메뉴 전반에 녹여냈다.

 

서여의도점은 이러한 방향성이 실제 공간과 식사 경험으로 구현된 첫 사례다. 프라이빗룸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공간을 마련해, 비즈니스 미팅부터 회식, 가족 모임까지 폭넓은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한다. 점심과 저녁에는 각각 ‘미담’과 ‘사계’ 코스가 운영되며, 제철 식재료와 한우의 조화를 담은 정갈한 한우 상차림을 선보인다.

 

점심 코스 ‘미담’은 죽, 곁들임, 한우구이, 식사로 구성되며, 저녁 코스 ‘사계’는 전채요리, 한입거리, 곁들임, 한우구이, 후식까지 아우르는 풀코스로 준비된다. 각 코스는 창고43이 제안하는 ‘한우 다이닝’의 깊이를 단계별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서여의도점을 비롯해 역삼점, 잠실점에서만 제공되는 특별 메뉴도 눈길을 끈다. ‘한우 모둠 전골’은 한우 사골 육수에 꼬리, 양지, 스지, 인삼, 대추, 은행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해 완성한 보양식으로, 한우의 진한 풍미를 담았다.

 

한편, 창고43 서여의도점에는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기름을 자체적으로 분해하는 ‘에코테이블’이 도입됐다. 별도의 배관 시설 없이도 연기와 냄새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고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식사 환경을 제공한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고객 대상 혜택도 마련됐다.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알림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음식 쿠폰이 제공되며, 점심 또는 저녁 코스를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는 ‘창고스페셜’ 1인분 바우처가 추가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전 매장에서 와인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샤또 딸보’, ‘로터 트라미너 프라이하이트’, ‘투 핸즈 엔젤스 쉐어 쉬라즈’ 등 인기 와인 3종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5월 말까지 운영된다.

 

공간 디테일에도 브랜드의 정체성이 반영됐다. 리델 와인글라스와 광주요의 백합«미각 식기를 도입해 상차림의 품격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식사 환경을 위한 구성 전반에 브랜드의 정제된 감성을 더했다.

 

창고43 관계자는 "서여의도점은 한우를 중심에 둔 다이닝 브랜드로서의 방향성을 처음부터 끝까지 구현한 매장”이라며, “앞으로도 창고43이 지향하는 한우 중심의 정통성과 다이닝 경험의 완성도를 매장마다 충실히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