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홍대, '2022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 공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3 09:56:30
  • -
  • +
  • 인쇄

KT&G는 상상마당 홍대가 내달 23일까지 '2022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된 디자인 챌린지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디자인 산업 활성화와 함께 해외 시장에 한국 디자인을 널리 알리고자 KT&G가 운영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 KT&G 상상마당 홍대 '2022 디자인 챌린지'


올해는 글로벌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Kikkerland)'와 공동 주최로, 아이디어의 제품화부터 해외 유통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Re-visiting Korean heritage'다. 한국의 자연과 전통, 현대적 생활 방식에서 영감을 받은 생활용품 디자인이라면 참가할 수 있다.

단 전기·전자제품과 가구, 지적재산권에 관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선정·생산·유통된 작품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1차 서류 심사와 개발 워크숍, 소비자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12월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수상한 작품은 KT&G 상상마당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키커랜드 제품으로 정식 생산된다.

또 상위 2개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제품 전시 및 ‘2023년 뉴욕 디자인 위크’ 출품 기회가 제공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잠재력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