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홍대, '2022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 공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3 09:56:30
  • -
  • +
  • 인쇄

KT&G는 상상마당 홍대가 내달 23일까지 '2022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된 디자인 챌린지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디자인 산업 활성화와 함께 해외 시장에 한국 디자인을 널리 알리고자 KT&G가 운영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 KT&G 상상마당 홍대 '2022 디자인 챌린지'


올해는 글로벌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Kikkerland)'와 공동 주최로, 아이디어의 제품화부터 해외 유통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Re-visiting Korean heritage'다. 한국의 자연과 전통, 현대적 생활 방식에서 영감을 받은 생활용품 디자인이라면 참가할 수 있다.

단 전기·전자제품과 가구, 지적재산권에 관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선정·생산·유통된 작품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1차 서류 심사와 개발 워크숍, 소비자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12월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수상한 작품은 KT&G 상상마당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키커랜드 제품으로 정식 생산된다.

또 상위 2개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제품 전시 및 ‘2023년 뉴욕 디자인 위크’ 출품 기회가 제공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잠재력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