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잎담배 농가 수확 돕기 봉사활동 나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08 18:25:59
  • -
  • +
  • 인쇄

KT&G는 지난 5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KT&G 원료본부와 김천공장 소속 임직원은 이날 경북 문경시 가은읍에 있는 잎담배 농가를 찾아 1만 5000㎡(4500평) 규모의 농지에서 잎담배 수확을 도왔다. 

 

▲ KT&G 제공


잎담배 농사는 한여름인 7∼8월에 수확이 집중되며, 기계화가 어려워 대부분 수작업으로 진행돼 노동 강도가 높다.

국내 농가에서는 최근 코로나19 재유행과 농촌인구의 지속적 감소로 노동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KT&G는 지난 2007년부터 잎담배 수확 작업 이외에도 봄철 이식 작업 일손 돕기에 나서는 등 16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정호 KT&G 원료본부장은 "앞으로도 농민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